[특징주] JW신약, 56개 의약품 판매정지에 1년 내 최저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JW신약이 56개 의약품 품목에 대해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에 2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2분 기준 JW신약은 전 거래일 대비 183원(11.42%) 내린 1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JW신약은 약사법 위반으로 아일리안 점안액 등 56개 품목에 대해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영업정지 처분에 이날 장 초반 매도세가 이어져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JW신약이 56개 의약품 품목에 대해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에 2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2분 기준 JW신약은 전 거래일 대비 183원(11.42%) 내린 1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1301원까지 내리며 1년 내 최저가를 경신했다.
전날 장 마감 후 JW신약은 약사법 위반으로 아일리안 점안액 등 56개 품목에 대해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달 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판매가 불가하고, 영업정지금액은 351억원 규모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33.68% 달하는 수치다.
영업정지 처분에 이날 장 초반 매도세가 이어져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영업정지로 인한 영향이 분기 매출에는 있을 수 있지만, 연간 매출에는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JW신약 관계자는 “판매정지 3개월 이후 해당 제품 출고를 진행해 정상적인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라며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고,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실손 대백과] 대리기사가 낸 사고, 내 보험에서 돈 나갈 때는
- “튀면 안 돼”...싱가포르 中 부호들의 이유 있는 몸 낮추기
- 무면허 걸리고도 “어차피 깜빵 안 가”… 연말 음주운전 단속 지켜보니
- 농산물 수출 1위된 ‘K딸기’… 고품질·고당도에 동남아서 모셔간다
- 좋은 실무자였던 김 부장은 왜 실패했나… 완벽한 리더의 조건
- ‘팀코리아’ 없이 원전 짓기 힘들다더니… 폴란드 원전서 배제된 한국, 美 러브콜도 못 받았다
- [비즈톡톡] 삐걱대는 두산로보틱스 로봇 공장… 가동률 16%로 급락한 까닭은
- 배우 조진웅, 미성년 시절 중범죄 일부 인정… “성폭행은 무관”
- 쿠팡發, 세관 업계 마비... 통관번호 변경 폭증에 해외직구 ‘최대 3배’ 지연
- 中 한일령에 日 반도체 소재 수출 제한 맞대응… 韓 소재업계 ‘촉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