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JW신약, 56개 의약품 판매정지에 1년 내 최저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JW신약이 56개 의약품 품목에 대해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에 2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2분 기준 JW신약은 전 거래일 대비 183원(11.42%) 내린 1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장 마감 후 JW신약은 약사법 위반으로 아일리안 점안액 등 56개 품목에 대해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영업정지 처분에 이날 장 초반 매도세가 이어져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상장사 JW신약이 56개 의약품 품목에 대해 영업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에 24일 장 초반 약세다.
이날 오전 10시 2분 기준 JW신약은 전 거래일 대비 183원(11.42%) 내린 14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중 1301원까지 내리며 1년 내 최저가를 경신했다.
전날 장 마감 후 JW신약은 약사법 위반으로 아일리안 점안액 등 56개 품목에 대해 판매업무정지 행정처분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달 7일부터 내년 1월 6일까지 판매가 불가하고, 영업정지금액은 351억원 규모다. 이는 최근 매출액 대비 33.68% 달하는 수치다.
영업정지 처분에 이날 장 초반 매도세가 이어져 주가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 측은 영업정지로 인한 영향이 분기 매출에는 있을 수 있지만, 연간 매출에는 영향이 미미할 것이라고 선을 그었다.
JW신약 관계자는 “판매정지 3개월 이후 해당 제품 출고를 진행해 정상적인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라며 “관련 법규 및 규정을 준수하고, 향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 만들수록 손해’ 美 위스키 1위 ‘짐빔’도 멈췄다… “내년 증류소 가동 중단”
- “진짜 금이었다니” 15년 전 스카이 듀퐁폰서 18K 금붙이 발견
- [르포] 탈모·비만약 지금도 ‘5초 처방’… 불붙는 건보 적용 논쟁
- [비즈톡톡] “면세점에서 술 안 산다”…고환율·상시 할인에 마트가 더 저렴
- [르포] 美 셀럽이 반한 ‘피클볼’ 한강에서 즐긴다... 시민들 “기대감”
- 李 “탈모는 생존 문제” 후폭풍...절반만 급여 포함해도 1兆 훌쩍 ‘형평성 논란’
- “연말 특수는 옛말”… 12월 첫주 외식비, 계엄 때보다 줄었다
- [中 물류거점 정저우 르포]② 수심 1.5m에서 둥둥 뜨는 전기차… BYD기지를 가다
- 산타랠리가 뭐길래… 美 증시 8번 올 동안 코스피는 4번 찾은 산타
- ‘김부장 이야기’ 흥행에도 웃지 못하는 웹툰업계… 애니메이션으로 수익화 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