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L REVIEW] 안 풀리는 현대가 두 팀! 울산, 홈에서 빗셀 고베에 0-2 패배...ACLE2 3연패 '수렁'→전북도 슬랑오르에 1-2 패배(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리그1의 현대 가(家) 두 팀이 나란히 쓰라린 패배를 맛봤다.
울산HD는 23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엘리트(ACLE) 리그 페이즈 3차전에서 빗셀 고베(일본)에 0-2로 졌다.
전북은 23일 말레이시아 슬랑오르주 프탈링자야 MBPJ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2(ACL2)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슬랑오르(말레이시아)에 1-2로 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K리그1의 현대 가(家) 두 팀이 나란히 쓰라린 패배를 맛봤다.
울산HD는 23일 울산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엘리트(ACLE) 리그 페이즈 3차전에서 빗셀 고베(일본)에 0-2로 졌다.
현재 K리그1 선두를 달리고 있지만 이번 시즌 유독 아시아 무대에서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울산이다. 이날 일부 주축 선수들을 벤치에 앉힌 울산은 경기 초반부터 고베의 강한 압박에 힘을 내지 못했다.
덕분에 별다른 찬스 없이 후반전을 맞이한 울산은 후반 3분 고베의 미야시로 다이세에게 선제골을 헌납했다. 이어 후반 17분에는 장 파트리크의 슈팅이 울산의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득점에 앞서 고베의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은 무효가 됐다.
겨우 한숨을 돌린 울산이지만, 결국 후반 28분 미야시로에게 헤더 추가골을 내주며 무너졌다. 이후 주민규가 일대일 찬스를 맞이했는데, 상대 골키퍼의 결정적인 선방에 막히며 추격의 불씨를 살리지 못했다.
결국 0-2로 패한 울산은 이번 시즌 ACLE에서 굴욕적인 3연패를 거두게 됐다. 울산은 센트럴코스트(호주)와 함께 대회 유일 3연패 팀이 되고 말았다. 또한 3경기에서 7실점을 내주는 동안 단 1골도 넣지 못했다는 점은 뼈아프다.
같은 날에 말레이시아 원정 경기를 치른 전북현대도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전북은 23일 말레이시아 슬랑오르주 프탈링자야 MBPJ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아시아챔피언스리그2(ACL2) H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슬랑오르(말레이시아)에 1-2로 졌다.
K리그1에서 힘겨운 잔류 경쟁을 펼치고 있는 전북은 슬랑오르전에서 B팀 선수들을 대거 출격시켰다. 현재 전북은 K리그1에서 주축 선수들을 가동하는 반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덜한 ACL2에선 B팀 선수들 위주로 출전시키는 이원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이원화 정책은 성공적으로 진행되는 듯했다. 비록 A팀은 최근 K리그1 2연패에 빠졌지만, 전북은 이날 경기 직전까지 ACL2에서 2연승을 달리고 있었다.
하지만 슬랑오르는 만만치 않은 팀이었다. 전반 31분 슬랑오르의 프리킥 상황에서 하리스 하이칼이 집중력을 발휘하며 선제골을 만들었다. 이어 2분 뒤에는 알리 올완이 김정훈과 일대일 찬스를 놓치지 않고 전북의 골망을 갈랐다.
단숨에 2점 차 리드를 헌납한 전북은 전반 40분 권창훈의 만회골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하지만 더 이상의 득점은 나오지 않았고, 결국 이번 시즌 ACL2 첫 패배를 당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안세하 학폭, 피해 동창생들 육성 증언 터졌다 "폭군, 수틀리면 손부터 나가" - SPOTV NEWS
- 티아라 지연, 황재균 파경 인정 "다름 극복 못해"…'굿파트너' 이혼변호사 선임[전문] - SPOTV NEWS
- 신예은, 블랙 미니 원피스로 뽐내는 백옥 각선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결혼 축하받은 민경훈 vs 불법도박 이진호 통편집+하차 '극과극 희비'[종합] - SPOTV NEWS
- 조세호, 오늘(20일) 9살♥연하와 결혼식…이동욱→태양 총출동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