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5일 ‘우리술우주(酒)대축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가오는 11월15일 서울 마포구에서 '우리술우주(酒)대축제'가 열린다.
우리술우주대축제는 김민지 소믈리에, 술모임, 루프탑투게더가 11개 양조장과 함께 여는 전통주 행사다.
이 행사는 '우주'를 테마로 다양한 우리술을 소개한다.
오후 3~5시 1부 '우주플리마켓'에선 11개 양조장의 우리술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11월15일 서울 마포구에서 ‘우리술우주(酒)대축제’가 열린다.
우리술우주대축제는 김민지 소믈리에, 술모임, 루프탑투게더가 11개 양조장과 함께 여는 전통주 행사다. 이 행사는 ‘우주’를 테마로 다양한 우리술을 소개한다. 장소는 서울 마포구 루프탑 투게더다. 참여하는 양조장은 광주광역시 꿈브루어리, 부산 꿀꺽하우스, 충북 충주 다농바이오, 경기 광명 미소주방, 강원 원주 모월, 서울 몽타주조, 경기 용인 수블가, 대구 이랑양조장, 제주 이시보, 충북 청주 농부와방앗간 이웃사촌, 경기 양평 양수리 양조장이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구성된다. 오후 3~5시 1부 ‘우주플리마켓’에선 11개 양조장의 우리술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전통주를 조합한 ‘요아정’, 매시포테이토와 구슬감자 튀김으로 만든 ‘강원도 감자밭’, 갈비맛 치킨인 ‘연남동 왕갈비 치킨’ 등 시그니쳐 안주도 사먹을 수 있다.
2부 오후 5시30분~오후 9시 행사에선 양조장의 재미있는 이야기와 한식 페어링을 즐기는 ‘우주파티’가 열린다. 전문성 있는 소믈리에의 우리술 소개는 물론, 전라도식 버섯들깨탕, 소보루 양평부추전 등 맛깔나는 안주는 덤이다. 2부 행사는 유료로 진행된다.
박준하 기자(전통주 소믈리에) june@nongmin.com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