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 지역민 화합 `2024년 HD세계문화축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는 오는 27일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일원에서 '2024년 HD세계문화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열리는 '세계문화축제'는 울산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민이 함께 어울리며 문화를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동구가 후원한다.
2부는 민속 공연, 외국인 근로자 재능경연, 초청 특별 공연, 경연대회 시상,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현대는 오는 27일 울산 동구 대왕암공원 일원에서 '2024년 HD세계문화축제'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 열리는 '세계문화축제'는 울산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외국인 근로자와 지역민이 함께 어울리며 문화를 서로 이해하고 화합하기 위해 마련됐다. HD현대중공업과 HD현대미포가 주최·주관하고 울산 동구가 후원한다.
행사 1부는 대왕암 걷기, 식전 공연과 외국인 가족 사연 우수작 시상, 개막 공연 등으로 구성됐다. 2부는 민속 공연, 외국인 근로자 재능경연, 초청 특별 공연, 경연대회 시상,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외국인 근로자 재능 경연에는 예선에서 3대 1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이 K-POP 노래, 춤, 악기 실력 등을 뽐낼 예정이다.
몽골, 스리랑카 등 세계 10개 국가 전통 음식을 맛보고 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전시·체험 부수도 마련된다.
축제 방문객에게는 무료 시식권과 문화 체험권을 준다.
HD현대중공업이 건조 중인 우리나라 최신예 이지스 구축함인 '정조대왕함' 입체 퍼즐 만들기, 마술 공연,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즉석 사진 촬영 행사도 열린다.
방문객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응급의료 부스, 에어바운스 유아 놀이터, 이동식 화장실 등도 설치된다.양호연기자 hyy@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00엔을 500원으로 속여?…일본 자영업자들 분노한 이유
- 여교사 신체 불법 촬영한 고교생…"친구 3명 가담 여부도 수사"
- 젤렌스키 "북한군 6000명씩 2개 여단 훈련 중…돈 때문에 파병"
- "생방송 중인데 갑자기 차가 덮쳤다"…한밤 중 미모의 여성에게 무슨일이
- 어머니뻘 고관 부인 20명과 불륜 전 中 앵커, 10년만에 "가짜 뉴스"
- 교황 장례식 각국 정상들 회동… 평화의 사도 교황의 마지막길이 `관세평화` 만들까
- 국민의힘 빅텐트속으로…한덕수 넘어 이낙연까지?
- KB금융, ELS 털고 1분기 `사상 최대`…자사주 3000억 소각
- 중기부, 혁신적 R&D 도전 딥테크 챌린지 프로젝트 신규과제 19개 선정
- ‘HBM 날개’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영업이익 또 제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