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노사, '임금 5.7% 인상·격려금 450만원' 잠정 합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하이닉스 노사가 임금 인상, 격려금 지급 내용을 담은 올해 임금 협상안에 잠정 합의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 기술전임직(생산직) 노조는 전날 '2024년 재교섭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
전임직 노조는 이날 조합원을 대상으로 재교섭 잠정 합의안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오는 28일 찬반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협 재교섭 잠정 합의…28일 찬반 투표 진행
[더팩트ㅣ이성락 기자] SK하이닉스 노사가 임금 인상, 격려금 지급 내용을 담은 올해 임금 협상안에 잠정 합의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 기술전임직(생산직) 노조는 전날 '2024년 재교섭 잠정 합의안'을 도출했다.
노사는 지난달 임금 5.7% 인상, 의료비 지원 한도 상향, 남성 구성원 특별 육아휴직 제도 신설 등을 담은 잠정 합의안을 마련했다. 이에 기술사무직 노조는 투표를 거쳐 합의안을 가결했으나, 전임직 노조의 경우 조합원 반대로 교섭을 다시 진행했다.
이후 노사는 47일 만에 회사 성장에 기여한 직원 대상 '원팀 마인드 격려금'을 350만원에서 450만원으로 상향하고, 장기근속 휴가도 기존 7일에서 10일로 늘리는 내용의 재교섭 합의안을 도출했다. 배우자 출산 휴가도 출산 자녀 수와 관계없이 25일(3회 분할)까지 지원하기로 했다. 임금 인상률은 전 직군에 동일하게 반영된다.
전임직 노조는 이날 조합원을 대상으로 재교섭 잠정 합의안에 대한 설명회를 갖고, 오는 28일 찬반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다.
rocky@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건희 여사, 제주도 출장 '대통령 항공기 특혜' 의혹
- [단독] "7억 시계 준비해달라"…양현석, 싱가포르 입국 직전 문자 요청
- 윤·한 면담 후폭풍에 여권 분열…'김건희 특검법' 영향받나
- '윤석열·한동훈 균열' 파고드는 민주당
- [현장FACT] 문다혜 불법 숙박업 의혹…문체부 "오피스텔은 숙박업 안 돼" (영상)
- ['흑백요리사' 後일담③] 키친갱스터·황금막내의 못다한 이야기
- 김대명의 청춘, '더러운 돈에 손대지 마라'[TF인터뷰]
- '전세살이' 한샘, 업계 1위 뺏기고 '배당왕' 유력…IMM 탓?
- 국정감사 이후 첫 공식석상...밝은 미소 보이는 '뉴진스 하니' [TF사진관]
- '웃음 빵~'...아이브 이서, 사랑스러움 가득 [TF사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