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인 형, SON 옆에서 어떻게 뛰어?' 솔란케 토트넘 선배 만났다 "많은 이야기 나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미닉 솔란케(토트넘)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과 어떤 대화를 나눴을까.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22일(한국시간) "솔란케가 잉글랜드 대표팀 캠프에서 케인과 토트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라고 보도했다.
솔란케는 "우리가 함께 있을 때 많은 대화를 나눴다. 우리 둘 다 토트넘과 관련이 있어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이고 배울 점이 많은 선수다"라고 말했다.
여기서 솔란케는 대표팀 복귀전과 함께 케인과 대화를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도미닉 솔란케(토트넘)가 해리 케인(바이에른 뮌헨)과 어떤 대화를 나눴을까.
영국 매체 '스퍼스 웹'은 22일(한국시간) "솔란케가 잉글랜드 대표팀 캠프에서 케인과 토트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라고 보도했다.
솔란케는 "우리가 함께 있을 때 많은 대화를 나눴다. 우리 둘 다 토트넘과 관련이 있어서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정말 좋은 사람이고 배울 점이 많은 선수다"라고 말했다.
이어 "특별히 조언을 얻은 것은 아니다. 그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정말 많은 것을 이뤘고, 그의 생각을 듣는 건 즐거운 일이었다"라고 덧붙였다.
솔란케는 지난 시즌 38경기에서 19골을 넣어 리그 득점 랭킹 공동 4위에 올랐다. 지난해 12월에는 6골을 몰아넣어 본머스 구단 사상 처음이자 개인 통산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이달의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다.
케인이 떠난 이후 득점력에 골머리를 앓던 토트넘은 손흥민을 도와줄 정통 스트라이커로 솔란케를 낙점했다. 토트넘은 이번 여름 최고 이적료인 6,500만 파운드를 투자하며 솔란케 영입에 성공했다.
솔란케는 과거 잉글랜드 최고의 유망주 중 한 명으로 꼽혔다. 솔란케는 2017년 한국에서 열렸던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에서 잉글랜드 대표로 참가해 4골을 폭발했다. 그리고 대회 골든볼까지 받으며 가치를 끌어올렸다.
하지만 2017년 첼시를 떠나 리버풀로 이적한 뒤, 잘 풀리지 않았다. 프로 무대의 벽은 높았고, 2019년 솔란케는 본머스의 유니폼을 입었다. 하지만 본머스에서도 2시즌 동안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2020-21시즌 본머스가 2부 리그로 강등됐고, 솔란케는 이 시점부터 폭발하기 시작했다. 2부 리그에서 2시즌 동안 무려 45골을 몰아넣으며 본머스를 승격시켰다. 이후 솔란케는 2022-23시즌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왔지만, 7골에 그쳤다.
그러나 지난 시즌 19골을 넣으면서 프리미어리그에서 통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결국 여러 구단의 관심을 받은 솔란케가 토트넘에 입성한 뒤 존재감을 드러냈다. 그 결과 잉글랜드 대표팀까지 승선했다.
솔란케는 무려 7년 만에 A매치 경기를 치렀다. 2024-2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 리그B 2조 3차전 그리스전에 교체 투입돼 18분 동안 경기를 소화했다. 여기서 솔란케는 대표팀 복귀전과 함께 케인과 대화를 나누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계 당뇨병의 날 기념… ‘블루런 with 정관장’ 11월 10일 상암에서 개최 - SPOTV NEWS
- 경서·키썸, '블루런' 뜬다…미니 콘서트 개최 "긍정 에너지 전파" - SPOTV NEWS
- 골든차일드 홍주찬·와이→로켓펀치 연희·수윤→장예은, '블루런' 함께한다 - SPOTV NEWS
- 드림콘서트 30주년…팬·아티스트 소통강화 위해 '스타톡' 도입 - SPOTV NEWS
- 안세하 학폭, 피해 동창생들 육성 증언 터졌다 "폭군, 수틀리면 손부터 나가" - SPOTV NEWS
- 티아라 지연, 황재균 파경 인정 "다름 극복 못해"…'굿파트너' 이혼변호사 선임[전문] - SPOTV NEWS
- 신예은, 블랙 미니 원피스로 뽐내는 백옥 각선미 - SPOTV NEWS
- '뒤가 뻥 뚫린 파격 의상!' 나나, 매끈한 등라인 뽐낸 과감한 노출 - SPOTV NEWS
- 결혼 축하받은 민경훈 vs 불법도박 이진호 통편집+하차 '극과극 희비'[종합] - SPOTV NEWS
- 조세호, 오늘(20일) 9살♥연하와 결혼식…이동욱→태양 총출동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