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그랜저인줄 알았는데…국민 삼각별, ‘이 자동차’가 선두 [여車저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가솔린 세단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 W213'인 것으로 나타났다.
엔카닷컴이 지난 1~9월 가장 많이 판매된 '연료 별 중고차 베스트셀링' 제품을 집계한 결과 가솔린 중고차 판매 1위는 벤츠 E-클래스 W213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지난해 그랜저를 제치고 엔카닷컴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 종합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솔린차 1위 ‘벤츠 E-클래스’ 올라
HEV는 쏘렌토,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 3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올해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가솔린 세단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의 ‘E-클래스 W213’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입차 시장에서 E클래스 세단은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가성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수입차 시장에 몰려온 탓으로 풀이된다.
엔카닷컴이 지난 1~9월 가장 많이 판매된 ‘연료 별 중고차 베스트셀링’ 제품을 집계한 결과 가솔린 중고차 판매 1위는 벤츠 E-클래스 W213가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2위는 현대 그랜저 HG, 3위 제네시스 G80 (RG3), 4위 기아 더 뉴 레이, 5위 현대 더 뉴 그랜저 IG가 올렸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지난해 그랜저를 제치고 엔카닷컴 ‘가장 많이 판매된 모델’ 종합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중고차 시장에서는 디젤과 가솔린 모델이 전체 시장의 약 80%를 점유할 만큼 비중이 상당한 만큼, E-클래스는 사실상 중고차 시장 내로 범위를 확대해도 인기가 많은 차종인 셈이다.
반면 올해 1~9월 디젤 중고차 시장은 RV 및 SUV 모델이 강세를 보였다. 특히 기아 카니발이 판매 TOP 3를 휩쓴 점이 눈길을 끌었다. 1위는 3세대 올 뉴 카니발, 2위는 3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카니발, 3위는 카니발 4세대가 차지했다. 카니발은 다인승, 다목적 차량인만큼 파워와 연료 효율성이 좋은 디젤 모델이 중고차 시장에서 높은 수요를 유지하고 있다. 이어 4위는 현대 팰리세이드, 5위는 올 뉴 투싼이 차지했다.
또한 전체 거래의 약 8~9% 내외를 차지하는 중고 하이브리드차 및 전기차 시장에서는 우선 하이브리드의 경우 1위는 기아 쏘렌토 4세대로 나타났다. 쏘렌토는 올해 국내 신차 시장에서 1~3분기 누적 판매량 1위를 달리고 있는 모델로, 전체 판매 중 하이브리드 비중이 70%는 넘을 정도로 소비자 수요가 높다. 이어 2위는 현대 더 뉴 그랜저 IG 하이브리드가 차지했으며, 3위는 현대 그랜저 IG 하이브리드, 4위 기아 K8 하이브리드, 5위 기아 니로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고 전기차는 테슬라 모델들이 선전했다. 중고 전기차 판매 1위는 테슬라 모델 3, 4위는 모델 Y가 차지했다. 올해 신차 시장에서는 테슬라 판매 호조로 수입 전기차 판매량이 국산 판매량을 앞선 바 있다. 이 같은 소비자 수요는 중고차 시장까지 이어지며, 신차 대비 합리적인 가격 이점을 더한 중고 테슬라 모델이 높은 판매를 기록한 것으로 보인다.
전기차 판매 2위는 현대 아이오닉5가 뒤를 이었으며, 3위는 기아 EV6, 5위는 현대 코나 일렉트릭이 차지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아직 중고차 시장은 가솔린, 디젤 모델이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고,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차는 늘어나는 매물에 따라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중고차시장은 신차 시장의 수요가 일정 부분 반영되는 중고차 시장 특성을 보인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왕’ 조용필 “음악 밖에 몰랐던 지난 56년…늘 도전과 욕망이었다”
- "초등생 딸에 400만원 넘는 명품 가방 사준 남편…사랑인가요?"
- “역시 임영웅” BTS 넘고 ‘새역사’ 썼다…극장서 100억 매출 돌파 코앞
- 희귀병 앓았던 문근영 "완치됐다…다이어트 성공 응원해달라"
- 연예인폰 기대했는데, 다들 ‘깜짝’…“아직도 이걸 써?” [지구, 뭐래?]
- "100억 빚" 눈물 짠 개그맨 '500억 재산' 있었다…'거짓 방송' 논란 터진 프로그램
- “미인대회 출신 여친과 결혼 날짜 잡았는데 두 아이 둔 유부녀였습니다”
- 로제 때문에 세계가 ‘1일 1아파트’ 게임…K-팝 女 솔로 최초·최고 기록 중
- “감기약 받는데 진료만 2번” 너도나도 다 쓰는데 ‘분통’…이러다가
- '의처증' '강간' 논란에도…박지윤·최동석 SNS 활동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