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K방산 ETF' 美증시 입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등 국내 방위산업 기업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9일 'PLUS 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 ETF 상장 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이 ETF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PLUS K방산'을 벤치마킹했다.
한화그룹은 ETF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자본시장에 K방산의 경쟁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등 국내 방위산업 기업으로 구성된 상장지수펀드(ETF)가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된다. 세계적으로 군사적 긴장감이 고조되며 ‘K방산’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9일 ‘PLUS 코리아 디펜스 인더스트리’ ETF 상장 신청서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다. 약 두 달간의 심사 과정을 통과하면 내년 초 상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ETF는 국내 증시에 상장된 ‘PLUS K방산’을 벤치마킹했다. 구성 종목과 종목별 비중을 비슷하게 가져갈 것으로 보인다. PLUS K방산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현대로템, 한국항공우주, 한화오션, LIG넥스원 등을 담고 있다. 올 들어 이달 18일까지 67.61% 급등해 세계 주요국 주식형 ETF 가운데 수익률 1위를 달리는 중이다.
한화그룹은 ETF 상장을 계기로 글로벌 자본시장에 K방산의 경쟁력을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화그룹은 세계 최대 방산 시장인 미국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화오션은 지난 8월 연 20조원에 달하는 미국 해군 함정 유지보수(MRO) 사업을 수주했다.
맹진규 기자 mae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더는 못 견딘다" 아우성…제2판교 직원들 '줄사표' 이유가
- "스타벅스 제쳤다"…1500원 아메리카노 불티나더니 '반전'
- "미친듯 팔린다"…눈물 흘리던 서학개미들 '최애 주식' 됐다
- "황금연휴에도 휴가 안 썼어요"…직장인들 속내 알고 보니
- 이민호 이후 9년 만에…"결국 금기 깼다" 변우석 내세우더니
- "2000만원으로 年 2억 번다"…요즘 뜨는 '평생 직업'
- "결혼식 도시락 6만5000원?"…20대 예비신부 결국 [이슈+]
- 한국인만 '바글바글'…"결국 터졌다" 인천공항에 무슨 일이
- 피임약 먹던 10대 소녀, 병원 갔더니…가족 '날벼락'
- [단독] 아들에게 회사 물려주려다…'현금 1200억' 들고 한국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