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골목 여신' 박보영… 동서식품 군산 팝업 흥행

김서현 기자 2024. 10. 22.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서식품이 소비자가 색다른 공간에서 직접 브랜드를 체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체험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최근 감성 여행지로 떠오르는 전북 군산에서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골목'(Maxim Street)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맥심골목에서는 각각 특별한 콘셉트를 담은 여섯가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다음달 17일까지 전북 군산서 팝업
기존 진행한 5차례 팝업, 누적 관객 36만여명
동서식품이 맥심을 활용한 체험형 공간을 약 한달 동안 전북 군산시에서 운영한다. 동서식품 맥심모카 골드 모델 배우 박보영이 전북 군산시 맥심골목 맥심운세 입구 옆 벤치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이 소비자가 색다른 공간에서 직접 브랜드를 체험하고 브랜드 가치를 느낄 수 있게 하는 체험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동서식품은 최근 감성 여행지로 떠오르는 전북 군산에서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체험 공간 '맥심골목'(Maxim Street)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골목 사이사이에 숨은 즐거움… 걸으며 즐기는 '맥심골목'


동서식품이 맥심을 활용한 브랜드 체험 공간을 적극 운영하고 있다. 동서식품 맥심모카 골드 모델 배우 박보영이 전북 군산시 맥심골목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맥심골목은 지난 1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약 한달 동안 전북 군산시 월명동 달빛마을 일대에서 운영된다. 개방된 공간인 골목을 메인 콘셉트로 삼아 월명동 로컬상점 5곳을 포함한 골목 전체를 맥심 브랜드 체험 공간으로 꾸몄다.

맥심골목에서는 각각 특별한 콘셉트를 담은 여섯가지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맥심방앗간'은 나의 원두 커피 취향을 알아보고 풍미 깊은 커피와 여기에 어울리는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맥심 커피 원두 6종 중 나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찾아보고 해당 원두로 내린 커피와 함께 가래떡을 맛볼 수 있다. 타로점을 콘셉트로 한 '맥심운세'는 맥심 티오피 커피와 함께 신비로운 셀프 타로방에서 색다른 인증샷을 남길 수 있고 '맥심 마이 포인트' 앱에서 찍은 '맥심네컷' 사진도 인화할 수 있다.

'맥심슈퍼'는 누구에게나 친숙한 공간인 슈퍼를 새롭게 구현한 공간이다. 맥심 커피믹스의 대표제품인 모카골드, 슈프림골드, 화이트골드로 만든 한정 메뉴를 즐길 수 있고 장바구니 모양의 키링 만들기도 체험할 수 있다. 골목 한 켠의 야외공간인 '맥심놀이터'에서는 대형 '맥시미' 캐릭터 포토존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음공간이 마련돼 있다.

고즈넉한 한의원 콘셉트의 '맥심한의원'에서는 문진표를 작성하듯 시음하고 싶은 커피를 접수하면 취향에 맞게 배합된 맥심 커피를 시음할 수 있다. 싱잉볼, 행복인형 만들기 등 힐링 체험도 진행된다.

'맥심부동산'은 맥심의 브랜드관 역할을 하며 맥심의 다양한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맥심 마이포인트 앱에서 스탬프 빙고 이벤트, 해시태그 이벤트 등에 참여하면 맥심골목 박스, 종이모빌, 텀블러 등 다양한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친숙한 브랜드를 색다르게… '맥심 모카골드 팝업스토어'


동서식품은 모카골드 브랜드를 앞세워 다양한 체험형 공간을 운영해 왔다. 기존에 운영한 팝업스토어 5차례 누적 방문객은 36만여명에 달한다. 동서식품 맥심모카 골드 모델 배우 박보영이 전북 군산시 맥심골목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대표 브랜드인 모카골드 브랜드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왔다.

▲2015년 제주도 '모카다방' ▲2016년 서울 성수동 '모카책방' ▲2017년 부산 해운대 '모카사진관' ▲2018년 전주 '모카우체국' ▲2019년 서울 합정동 '모카라디오' 등 다양한 콘셉트의 맥심 모카골드의 브랜드 체험 공간을 선보였다. 다섯차례의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총 방문객 수는 36만여명에 달한다.

이 중 전주 한옥마을에서 진행한 모카우체국은 커피 한잔을 즐기며 소중한 사람에게 손 편지를 보낼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 합정동에서 문을 연 모카라디오는 실제 라디오 방송국과 같이 팝업스토어 내 모카 DJ에게 사연과 음악을 신청할 수 있는 이색적인 콘셉트로 2개월의 운영기간 동안 총 11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커피 한잔이 주는 여유와 행복'이라는 맥심만의 브랜드 감성을 더 많은 고객과 나누고자 여러 가지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고 있다"며 "특색 있는 감성 가득한 골목에서 맥심 커피와 함께 일상 속 행복한 순간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서현 기자 rina2362@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