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아파트” 로제 술게임에 푹 빠지자…YG PLUS 이틀째 급등
김자아 기자 2024. 10. 22. 11:38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팝가수 브루노 마스와 함께 발매한 신곡 ‘아파트(APT)’의 전세계적 흥행에 YG PLUS 주가가 이틀째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YG PLUS 주가는 이날 오전 11시20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23.42% 오른 4295원에 거래되고 있다. YG PLUS는 전날 상한가로 장을 마쳤다.
같은 시각 로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전일 대비 3.01% 오른 3만9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의 음원 유통을 맡고 있는 자회사로, 지난 18일 공개된 ‘아파트’ 유통을 맡고 있다.
이 곡은 로제가 한국의 술자리 게임인 ‘아파트 게임’을 소재로 대중음악계 슈퍼스타인 브루노 마스와 함께 불렀다.
음원 발매 전인 지난 9월 로제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명품 ‘생로랑’ 애프터 파티에서 해외 패션계 유명 인사들과 함께 ‘아파트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중독적인 훅(Hook·후렴구)가 인상적이라는 평가를 받은 이 곡은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1위, 미국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에 올라온 공식 영상은 3일 만에 8000만뷰를 돌파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구윤철, “지금 혁명 같은 대혁신 않으면 대한민국 주저 앉는다” [송의달 LIVE]
- “이거 미쳤어!” 일본에서 흰 양말 신고 걸어보니... 반전 결말
- [Minute to Read] Bank of Korea cuts rates to 3.0% amid growth concerns
- 다시 불붙는 미·중 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최선책은?
- 알리·테무의 공습에서 한국 토종 기업을 지켜준 망토
- [모던 경성]‘파우스트’는 왜 국내 두번째 오페라가 됐을까
- 누워서 목 마사지 받으면 금세 기절함, 4만원대 특가
- 북한 땅이 보이네… 김포 애기봉 스타벅스
- 中 항공우주 라인도 시진핑 눈 밖에… 고위급 ‘멸족’ 수준 숙청
- AI 교과서 76종 검정 통과했는데… 국회선 ‘교과서 지위 박탈법’ 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