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 보험 비교 서비스… 네이버페이도 한다
한예나 기자 2024. 10. 22. 00:35
[모닝]
이르면 다음달 말 출시
이르면 다음달 말 출시
이르면 다음 달 네이버페이에서 여러 종류의 펫 보험을 비교하고 가입할 수 있을 전망이다. 펫 보험은 반려동물의 병원 진료비뿐만 아니라, 타인의 반려동물에게 입힌 피해 배상액, 장례 비용 등을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이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들과 네이버페이는 다음 달 말을 목표로 펫 보험 비교 추천 서비스 출시를 준비 중이다. 삼성화재는 참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지금까지 소비자들은 카카오페이에서만 펫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7월 처음으로 서비스를 출시했다. 업계에서는 네이버페이가 시장에 뛰어들면서, 이 서비스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본다. 펫 보험 상품의 가격은 각 보험사가 자체 온라인 채널에서 판매하는 상품과 같게 적용할 계획이다.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금융위원회의 혁신 금융 서비스 일환으로, 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토스 등 핀테크 플랫폼에서 각 보험사 상품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도록 출범했다. 펫 보험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 용종보험, 저축보험, 여행자보험 등을 비교할 수 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선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검경 합수본, 과천 신천지 총회·가평 평화연수원 등 압수 수색
- 주금공 대출 축소에 ABS 발행 약 10% 줄어…부동산 PF는 급증
- [속보] 김정관 산업부 장관 “러트닉 美 상무, 내일 다시 만나 관세 협의”
- 美 재무부 환율보고서에서 “원화 약세, 강한 펀더멘털에 안 맞아” 이례적 언급
- 작년 연간 산업생산 0.5%↑, 팬데믹 이후 5년만에 최저
- [WEEKLY BIZ LETTER] 반세기 만에 달로 가는 인류, 우주 헬스케어 열린다
- 美코스트코 치킨 믿고 먹었는데 ‘집단 소송’...무슨일?
- [C컷] 봄을 기다리는 겨울의 화분처럼
- 美재무부, 한국을 ‘환율 관찰 대상국’으로 재지정
- 시가총액 약 500조원 증발한 MS…“딥시크 여파 이후 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