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강릉서 강원권 항만 물류 운송 비전 포럼 열려 외

KBS 지역국 2024. 10. 21. 19:4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강원권 항만 물류 운송 네트워크 비전 포럼이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열렸습니다.

오늘(21일) 포럼에서 이화섭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전문연구원은 시멘트 같은 전통적 품목 처리 기능을 유지하면서 친환경에너지와 북방 물류 품목 등을 새로 개발하고 항만 인프라를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강릉시가 별도 주제 발표를 통해, 내년까지 항만기본계획을 수정해 옥계항을 컨테이너 부두로 전환하고, 2035년까지 대규모 선석을 개발하는 등 환동해 거점 국가 항만과 배후 단지로 개발하겠다는 구상을 밝혔습니다.

고성군 보건소장 ‘간호사 출신’ 임용…업무 시작

지난 5월 말부터 공석으로 유지돼 온 고성군 보건소장에 간호사 출신 백성숙 보건소장이 임용됐습니다.

이번 임용은 앞서 지난 7월 관련법 개정으로 기존 의사에 국한된 보건소장 자격이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등으로 확대되면서 가능해졌습니다.

백 소장이 오늘(21일)부터 업무에 들어가면서, 현재 강원도에서 보건소장 자리가 비어 직무대리, 겸임체제로 운영되는 시군은 동해시와 춘천시, 양구군만 남게 됐습니다.

삼척 장미공원 정문 주차장 확장 공사…일시 폐쇄

삼척시 오십천 둔치에 있는 장미공원 정문 주차장이 확장 공사를 이유로 12월 초까지 전면 폐쇄됩니다.

삼척시는 오늘(21일)부터 장미공원 정문 주차장을 기존 83면에서 227면으로 늘리는 확장 공사에 들어가 오는 12월 10일쯤 준공 뒤 재개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삼척시는 장미축제 기간 연장 등 각종 문화 행사와 체육대회 개최에 따른 주차난을 완화하기 위해 주차 공간을 확충하기로 했습니다.

동해시,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 할인 정책 시행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2024 여행가는 가을' 캠페인에 맞춰 동해시가 다양한 할인 정책을 펼칩니다.

동해시는 다음 달(11월) 한 달 동안 망상 제2오토캠핑장 캐러밴 시설 사용료와 시티투어버스 하루 이용료를 50%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또, 무릉별유천지 입장료도 성인 기준으로 4천 원을 결제한 선착순 5천 명에게는 지역화폐로 2천 원을 환급해 줍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