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방탄소년단 제이홉, KS 2차전 시구 등판…전역 후 첫 공식일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기아 타이거즈를 응원하기 위해 출격한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제이홉은 22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인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2024 한국시리즈 2차전 시구자로 나선다.
전역 후 첫 공식일정이 한국시리즈 2차전 시구가 된 셈이다.
특히 정규시즌 사상 첫 1000만 관중 시대를 연 올해 한국시리즈야말로, '월드클래스' 제이홉이 시구자로 제격이라는 평이 나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이 기아 타이거즈를 응원하기 위해 출격한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제이홉은 22일 광주 KIA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릴 예정인 기아 타이거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2024 한국시리즈 2차전 시구자로 나선다.
제이홉은 평소에도 고향 광주가 연고지인 KIA에 팬심을 드러낸 바 있다. 방탄소년단 노래 '마 시티'에서도 "나 전라남도 광주 베이비" "나 KIA 넣고 시동 걸어 미친듯이 바운드" 등의 가사로 KIA와 고향 광주에 대한 애틋함을 자랑했다. 이에 KIA의 한국시리즈 축배를 위해 직접 나서게 된 것.
제이홉이 전역 후 5일 만에 챔피언스필드 마운드에 선다는 점도 관심사다. 지난 해 4월 육군 현역으로 입대해 조교로 1년 6개월간 군 복무해온 제이홉은 지난 17일 전역했다. 전역 후 첫 공식일정이 한국시리즈 2차전 시구가 된 셈이다.
또 BTS 멤버 중 첫 시구자라는 것도 눈길을 끈다. 멤버 개인이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시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멤버들이 단체로 일본 프로야구 경기 시구에 나선 적은 있지만, 국내에서는 처음이다. 이들은 2017년 6월 일본 고시엔 구장에서 열린 한신 타이거즈와 니혼햄 파이터스의 경기에 시구자로 나서, 당시 정국이 마운드에서 공을 던진 바 있다.
이제 막 전역한 제이홉이 BTS 멤버 중 처음 KBO리그에서 공을 던지는 만큼, K팝신에서는 물론 스포츠계에서도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한국시리즈 시구는 그간 현직 대통령이나, 정치인, 스포츠 레전드, 연예계 톱스타 등 당대 화제 인물들의 전유물이었다.연예계에서도 톱스타들만 설 수 있는 자리가 바로 '한국시리즈' 무대다. 특히 정규시즌 사상 첫 1000만 관중 시대를 연 올해 한국시리즈야말로, '월드클래스' 제이홉이 시구자로 제격이라는 평이 나온다.
다만 비가 변수로 읽힌다. 앞선 플레이오프에서도 NCT 제노, EXO 시우민 등 화려한 시구 라인업이 예고됐지만, 갑작스러운 비로 우천 취소되면서 시구가 취소되거나 하루 연기된 바 있다. 과연 제이홉이 무사히 챔피언스필드 마운드를 밟아, '승요(승리 요정)'로 웃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고영욱, 이번엔 '미성년자 성매매' 이경영 저격 "전과 비슷한데 뭐가 달…
- [종합]유영재, '전처 선우은숙' 친언니 성추행했다가…혐의 인정 '불구속…
- [SC이슈] 최환희-최준희, 드디어 화해한 남매…故 최진실도 안심하겠어
- 율희, '최민환과 이혼→양육권 포기' 이유 공개…생계형 인플루언서 근황(…
- 탁재훈♥장희진, 캐나다서 핑크빛 터졌다.."좋아해" 고백 ('돌싱포맨')…
- "내가 죽길 바라냐"…하연수, 은퇴 후 日누드모델 해명까지 다 밝힌다 (…
- "너넨 개만도 못해" 장성규, 스태프 비하 논란 터졌다..또 선넘은 발언…
- "윤석열 잘했다, 남자답다" 차유람♥이지성, 계엄 지지 발언 논란...실…
- "임영웅, 한국인 자격 없다" DM 논란 후폭풍 계속…김갑수도 작심 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