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제1회 게임소통포럼' 성료...게임 과몰입 해법은 '소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개최하며 올바른 게임문화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과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유지연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이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개최하며 올바른 게임문화의 선두주자로 나섰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9일 지타워에서 진행된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제1회 게임소통포럼'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게임소통학교 사업은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의 특성과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 간의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됐다.
이번 1회 포럼에는 초등학생 자녀 및 부모 100여 명이 참석했다.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정의준 교수가 '메타버스·AI 시대의 게임 공간과 과몰입 "소통 안에서 해법 찾기"'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정 교수는 "AI-메타버스 시대에 디지털 이용 능력이 미래 생존의 필수 요소가 됐지만 사회성, 집중력, 과몰입 문제 등 논란이 뒤따르고 있다"며 "새로운 '게임 3.0' 시대에 따른 아이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는 부모와 자녀의 지속적인 소통 속에서 일관된 양육 태도를 통해 해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지는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서는 총 16가족이 참여했다.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게임을 통한 마음 나누기 "공감"'을 주제로 감정 표현과 공감에 관련된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감정을 배우고, 서로의 솔직한 생각과 마음을 나누고 공감하며 소통하는 방법을 학습했다.
한편, 건강한 게임문화의 가치 확대 및 미래 창의 인재 양성, 나눔 문화 확산 등을 위해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 등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여러 사회 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사진=넷마블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골프여신' 유현주, 레깅스로 뽐낸 '건강 미인' 몸매의 정석 - MHNsports / MHN스포츠
- 지인의 지인=모르는 사이? '폭행 방관' 제시, 거짓말 의혹에 비난 증폭 - MHNsports / MHN스포츠
- 배지환, 빅리그서 자리잡을 시기에 마이너 올스타라니…웃어야 해 울어야 해? - MHNsports / MHN스포
- 영원한 '피겨퀸' 김연아...스포츠웨어도 '연아 다운' 모습으로 - MHNsports / MHN스포츠
- 여자배구 이다영, 그리스서 올해 말까지 뛰고 미국 PVF로 - MHNsports / MHN스포츠
- '팬사랑' 이준호, 사생팬 피해 고백 "우리집 잘 되고 새벽 3시에..." - MHNsports / MHN스포츠
- 유명 골프여행지 앙헬레스-클락 '백주대낮 샷건에 권총들고...~' - MHNsports / MHN스포츠
- 뉴진스 최후통첩 응답한 어도어...민희진 "절충안 제시? 말장난에 불과" - MHNsports / MHN스포츠
- '이 미모 뭐야' 솔로 데뷔, 트와이스 쯔위...'고혹적인 분위기 우아한 카리스마' - MHNsports / MHN스포
- '안 해본 거 다 해보는 중'...슈퍼주니어-D&E, 미니 6집 'INVITABLE' 발매 - MHNsports / MHN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