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씨유박스, 회사 분할로 로봇 담당 신설법인 설립 결정… 주가 上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씨유박스가 물전분할을 통해 로봇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 법인을 설립하겠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았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18일 장 마감 후 로봇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하겠다고 공시했다.
씨유박스는 1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물적 분할과 신설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씨유박스가 물전분할을 통해 로봇 사업을 담당하는 신설 법인을 설립하겠다고 밝히면서 주가가 상한가로 치솟았다.
21일 오전 9시 53분 기준 씨유박스(340810)는 전 거래일 대비 29.89% 상승한 40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인공지능(AI) 영상인식 전문기업 씨유박스는 지난 18일 장 마감 후 로봇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하겠다고 공시했다.
씨유박스는 18일 임시 이사회를 열고 물적 분할과 신설회사 설립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분할을 통해 각 사업부문별로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경영 체제를 확립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전문화된 기술 사업 영역에 역량을 집중해 실적을 개선하고, 궁극적으로 기업가치와 주주가치 제고에 집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설하는 비상장법인 '유온로보틱스'(가칭)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 출신 공학 박사들로 구성된 강력한 맨파워를 바탕으로 △오더피킹 시스템 △팔레타이징 시스템 △AMR(자율 모바일 로봇) △로봇 관제 솔루션 등을 직접 개발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현재 씨유박스 로봇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있는 박영룡 그룹장이 신설 회사의 대표를 맡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 씨유박스는 11월 29일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20205년 1월 1일 분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씨유박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2026년 차세대 '아반떼·투싼' 투입…내연기관 수명 연장
- 尹·韓, 오늘 차담… 김건희 여사 '활동 중단' 언급할까
- 삼성전자, 내년 100형대 TV 내놓는다
- '0.01초면 끝' 케이엔씨, 초고속 배터리 내부저항 측정 장비 개발
- 中 잉허커지, 삼성SDI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
- 정부 개발 PaaS '파스-타' 3개월 후 지원 종료…역사 속으로
- '반도체 경쟁국' 대만, 우리나라 서버·스토리지 시장 공략 강화
- [K-카본 R&D 시동]〈1〉'우주항공 소재 잡는다'…탄소복합소재 성형 기술 개발
- 켐트로닉스, 초고순도 PGMEA 반도체대전서 공개
- 中企 M&A 플랫폼 구축 속도…민간 중개기관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