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패로 창 때렸다' 넥슨 아이콘매치 실드유나이티드, FC스피어 4-1 완파...'레전드' 선수들에 6만4천여 팬들 환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이색적인 경기를 펼친 '넥슨 아이콘 매치'에서 수비수들로 이뤄진 '방패' 실드 유나이티드가 공격수들이 즐비한 '창' FC스피어를 부러뜨리는데 성공했다.
20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FC스피어(공격수팀)'와 '실드 유나이티드(수비수팀)'가 맞붙는 아이콘 매치가 펼쳐졌다.
두 골을 내준 스피어는 전반 27분 델 피에로를 불러들이고 안드리 셰브첸코를 투입하면서 만회골에 나섰으나, 실드 유나이티드의 골문을 쉽게 뚫리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스포츠 상암, 금윤호 기자)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이 이색적인 경기를 펼친 '넥슨 아이콘 매치'에서 수비수들로 이뤄진 '방패' 실드 유나이티드가 공격수들이 즐비한 '창' FC스피어를 부러뜨리는데 성공했다.
20일 오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는 'FC스피어(공격수팀)'와 '실드 유나이티드(수비수팀)'가 맞붙는 아이콘 매치가 펼쳐졌다.
이날 FC 스피어 선발로는 주장 디디에 드록바를 비롯해 카를로스 테베즈,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티에리 앙리, 마루앙 펠라이니, 히바우두, 카카, 에당 아자르, 루이스 피구, 델 피에로가 뛴다. 골문은 '공격 본능'을 지닌 골키퍼 김병지가 지켰다.
스피어 팀 벤치에는 박지성을 비롯해 안정환, 이천수, 디에고 포를란, 안드리 셰브첸코, 마이클 오웬, 김용대 등이 앉았다.
이에 맞서는 실드 유나이티드는 클라렌스 세이도르프를 필두로 야야 투레, 욘 아르네 리세, 하비에르 마스체라노, 안드레아 피를로, 레오나르도 보누치, 카를레스 푸욜, 네먀냐 비디치, 리오 퍼디난드, 파비오 칸나바로가 스타팅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골키퍼 장갑은 에르윈 판 데르 사르가 꼈다.
실드 유나이티드 교체 명단에는 히카르도 카르발료, 박주호, 아디, 이영표, 김남일, 임민혁 등이 포함됐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많은 이들은 공격수들로 이뤄진 FC스피어의 승리 가능성을 높게 점쳤다. 그러나 이러한 전망은 보기 좋게 무너졌다.
실드 유나이티드는 전반 12분 마스체라노부터 시작된 공을 세이도르프가 잡은 뒤 야야 투레에게 건내줬고, 이를 득점으로 연결하면서 선제골을 가져갔다.
흐름을 탄 실드 유나이티드는 전반 20분 골키퍼 김병지가 나온 것을 보고 세이도르프가 먼 거리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면서 2-0으로 달아났다.
두 골을 내준 스피어는 전반 27분 델 피에로를 불러들이고 안드리 셰브첸코를 투입하면서 만회골에 나섰으나, 실드 유나이티드의 골문을 쉽게 뚫리지 않았다. 실드 유나이트드는 전반 31분 햄스트링 통증을 호소한 야야 투레를 빼고 FC서울 레전드 수비수 출신 아디를 투입하며 벽을 강화했다.
후반 시작 직후 스피어는 디에고 포를란과 마이클 오언을 밀어넣었고, 실드 유나이티드는 박주호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후 스피어의 공세가 펼쳐졌지만, 실드 유나이티드의 수비는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오히려 수비 후 공격에 나서면서 승기를 굳혔다.
실드 유나이티드는 후반 9분 세이도르프가 내준 공을 박주호가 추가골을 터뜨리며 3-0을 만들었고, 후반 35분에는 마스체라노가 김용대 골키퍼까지 제친 뒤 쐐기골을 넣으면서 4-0으로 격차를 벌렸다.
스피어는 후반 38분 셰브첸코가 얻어낸 페널티킥을 교체 투입된 박지성이 곧바로 키커로 나서 득점에 성공하면서 1-4로 영패를 면했다.
사진=넥슨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인의 지인=모르는 사이? '폭행 방관' 제시, 거짓말 의혹에 비난 증폭 - MHNsports / MHN스포츠
- 침묵 일관→끝내 인정...지연, '이혼' 황재균 흔적 '빛삭' 하기까지 (종합) - MHNsports / MHN스포츠
- '골프여신' 유현주, 레깅스로 뽐낸 '건강 미인' 몸매의 정석 - MHNsports / MHN스포츠
- "날 병X 취급해"...잔소리로 갈등하는 재혼 부부 위한 솔루션은? (오은영 리포트) - MHNsports / MHN스
- 가비, 안무가vs예능인 수입 대공개? "단가만 따지면..."(라디오스타) - MHNsports / MHN스포츠
- '데뷔 1만 일' 이세영, 성인 되고 소속사에서 설거지 한 사연?(유퀴즈) - MHNsports / MHN스포츠
- "눈치 안 보나" 정몽규에 날카로운 일갈...박문성 해설위원에 쏟아진 팬 환호 "속 시원하다" - MHNsp
-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 MHNsports / MHN스포츠
- '엄친아' 정해인-정소민, 달달 수치 한도 초과...다정한 투샷 공개 - MHNsports / MHN스포츠
- 신민아, '손해 보기 싫어서' 이후 달라졌다? "손해 같은 말 잘 안 썼는데..."[화보] - MHNsports / MHN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