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서 만나는 뉴:홈"…LH, 팝업 쇼룸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8일 서울 성수동에서 '뉴:홈 팝업 쇼룸'을 열고 개관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 쇼룸은 무주택 서민의 내집 마련을 위한 현 정부 핵심 주택정책인 뉴:홈을 핵심 수혜 계층인 청년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수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8일 서울 성수동에서 '뉴:홈 팝업 쇼룸'을 열고 개관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18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리는 이번 팝업 쇼룸은 무주택 서민의 내집 마련을 위한 현 정부 핵심 주택정책인 뉴:홈을 핵심 수혜 계층인 청년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이날 개관 행사에는 이한준 LH 사장, 김규철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등 정책 관계자를 비롯해 뉴:홈 공모전 수상자, 청년 팝업 자문단 등이 함께 참석했다.
팝업 쇼룸은 총 2개 층 규모로 뉴:홈 정책과 LH 뉴:홈 특장점 등의 이해를 돕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1층에는 공공분양주택 50만호를 50만개 빛으로 빗대 표현한 비주얼 전시공간이 마련됐다. 2층에서는 지난 8월 진행된 대국민 뉴:홈 인테리어 공모전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그외 △항공샷 스티커 사진 촬영 △DIY 내집 만들기 △뉴:홈 DDR 게임 △MBTI 뉴:홈 등 다양한 체험 거리는 물론, 뉴:홈 공급 기준, 공급 예정지도 획기적인 내집마련 자금지원 계산기 등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 시 전문 상담사를 통한 청약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개관식에 이어 청년 간담회도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이한준 사장, 김규철 실장 등이 참석해 청년들이 바라는 주택정책과 살고 싶은 공간에 대한 의견을 듣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LH는 팝업 쇼룸을 운영하는 동안 청년들의 주거 고민을 나누고, 유익한 주거 정보를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문화프로그램 세부 계획은 매주 LH 인스타그램에 공개되며 프로그램별 참여자를 신청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한준 사장은 "청년 등 무주택 국민의 내집 마련에 진심인 뉴:홈 정책의 인식이 높아져 보다 많은 국민들이 혜택을 받기를 바라는 마음에 팝업 쇼룸을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주거 부담 없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데 고품질 공공주택 뉴:홈이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주택공급에 속도를 내는 한편, 청년과의 소통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수현 기자(jwdo9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즙세연, 방시혁과 LA 만남 언급 "우연 아냐…식사는 같이 안 해"
- "생방송 범행 중계돼 국민에 충격"…50대 유튜버 '무기징역' 구형
- "로또보다 낫다"…잠실래미안아이파크 청약 눈치게임 [현장]
- 평화의 소녀상에 뽀뽀한 美 유튜버…편의점서 라면 쏟고 난동
- CNN도 주목한 안성재 "이라크 파병 미군에서 亞 최고 셰프로"
- 아이폰16 中서 인기 소식에 애플 주가 사상 최고치 기록
- 400조 돌파 퇴직연금, 순위변동 예고…하나은행·미래에셋증권 두각
- "'제2의 불닭'은 라면이 아니다"…삼양이 소스에 집중하는 이유
- 美 상무부, TSMC 상대로 中 화웨이用 AI 칩 제조 여부 조사
- 北, 무인기 증거사진 공개…"국군의날 행진 기종과 동일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