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잉허커지, 삼성SDI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이차전지 장비사 잉허커지가 한국 고객사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잉허커지는 최근 "한국 주요 고객으로부터 또 다른 주문을 받았다"며 "한국 고객사와 차세대 2170(지름 21㎜·길이 70㎜)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 장비를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이 회사에서 대량 발주를 받았다"고 전했다.
삼성SDI는 말레이시아 공장에 잉허커지 와인더 장비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 공급 범위를 확대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이차전지 장비사 잉허커지가 한국 고객사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잉허커지가 수주한 한국 고객사는 삼성SDI로 보인다.
잉허커지는 최근 “한국 주요 고객으로부터 또 다른 주문을 받았다”며 “한국 고객사와 차세대 2170(지름 21㎜·길이 70㎜) 원통형 배터리 와인더 장비를 성공적으로 개발했고, 이 회사에서 대량 발주를 받았다”고 전했다. 이어 “연구개발(R&D) 역량과 풍부한 해외 프로젝트 경험을 바탕으로 이 업체 말레이시아 공장에 2170 배터리 와인더 장비를 공급한 유일한 기업이 됐다”고 덧붙였다.
잉허커지는 고객사명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국내 원통형 배터리 제조사 중 말레이시아에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은 삼성SDI가 유일하다. 삼성SDI는 말레이시아 공장에 잉허커지 와인더 장비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에 공급 범위를 확대한 것으로 풀이된다.
원통형 배터리는 양극·음극·분리막을 돌돌 말아놓은 소재 조합물인 젤리롤을 만드는 공정이 필수적인데, 와인더는 이 과정에서 활용되는 장비다.
잉허커지는 선도지능(우시리드인텔리전트), 항커커지 등과 함께 기술력에서도 손꼽히는 중국 장비사다. 2170 배터리용 레이저 와인더가 주력이다. 기존 장비 대비 셀 내부 저항이 70% 감소하고, 온도 상승을 30% 낮출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삼성SDI는 원가 절감과 공급망 다변화 차원에서 잉허커지와의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LG에너지솔루션도 중국 남경공장에서 잉허커지 장비를 일부 사용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호길 기자 eagle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2026년 차세대 '아반떼·투싼' 투입…내연기관 수명 연장
- 삼성전자, 내년 100형대 TV 내놓는다
- [단독]유명무실 'IoT 보안인증제'…대기업·해외사 신청 7년간 '0건'
- 中 잉허커지, 삼성SDI에 원통형 배터리 장비 공급
- '반도체 경쟁국' 대만, 우리나라 서버·스토리지 시장 공략 강화
- [K-카본 R&D 시동]〈1〉'우주항공 소재 잡는다'…탄소복합소재 성형 기술 개발
- 켐트로닉스, 초고순도 PGMEA 반도체대전서 공개
- 中企 M&A 플랫폼 구축 속도…민간 중개기관 모집
- KIAPI, 미래 모빌리티 시험·평가 및 R&D 지원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 與 “北, 러시아에 특수부대 병력 파견 확인…대북 규탄 결의안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