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형님', 불법 도박 이진호 싹 도려냈다…굴욕적 통편집 하차

김도형 기자 2024. 10. 19. 21: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진호. /마이데일리

[마이데일리 = 김도형 기자] 불법 도박으로 사회적인 물의를 일으킨 이진호가 통편집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다.

19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에서는 3년 만에 완전체로 컴백한 밴드 씨엔블루(CNBLUE)와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이진호는 통편집됐다. 지난 14일 불법 도박으로 감당 못 할 빚이 생겼다고 말해 충격을 줬다.

그는 '2020년 우연한 기회로 인터넷 불법 도박 사이트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됐고, 감당하기 힘든 빚을 떠안게 됐다'며 '지인들의 따끔한 충고와 제가 사랑하는 이 일을 다시 하지 못할 수도 있다는 두려움에 뒤늦게 정신을 차리고 도박에서 손을 뗄 수 있었지만,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금전적 도움을 받은 상태였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저에게 남겨진 채무는 무슨 일이 있어도 변제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그것을 숨기기에 급급했던 저에게 실망하셨을 많은 분께도 머리 숙여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 경찰 조사 역시 성실히 받고 제가 한 잘못의 대가를 치르겠다'고 적었다.

이진호는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게 됐다. 제작진도 이진호 지우기에 나섰다. '아는 형님' 측은 이진호의 흔적을 최대한 도려냈다. 멘트는 모두 빼냈다. 전체 풀샷까지는 지울 수 없어서 곳곳에 목격되긴 했으나 최선을 다한 조치였다.

한편, 2005년 SBS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이진호는 SBS '웃찾사'와 MBC '하땅사', tvN '코미디 빅리그' 등 공개 코미디와 여러 JTBC '아는 형님' 등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