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리, 급기야 바닥을 기네..'정년이'서 펼칠 결전의 '춘향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년이' 김태리가 매란 국극단 퇴출의 기로에서 결전의 '춘향전' 무대에 오른다.
이에 난생 처음 국극 연기를 접한 정년이로서는 버거울 수밖에 없는 '방자'라는 주요 배역을 제대로 소화해, 옥경(정은채)을 등에 업고 매란에 들어왔다는 꼬리표를 떼고 매란 국극단에 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정년이' 김태리가 매란 국극단 퇴출의 기로에서 결전의 '춘향전' 무대에 오른다.
tvN 토일드라마 '정년이'(최효비 극본, 정지인 연출)는 1950년대 한국전쟁 후 최고의 국극 배우에 도전하는 '타고난 소리 천재' 정년이를 둘러싼 경쟁과 연대, 그리고 찬란한 성장기를 그리는 드라마로, '여성국극'이라는 센세이셔널한 소재에 연기, 연출, 스토리 모두 탄탄하다는 평을 이끌어냈다. 이에 지난 2화는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 8.9%, 최고 10.0%를 기록했으며, 수도권 최고 시청률이 단 2회만에 두 자릿수를 돌파하는 동시에, 10월 2주차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도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시청률과 화제성을 동시에 잡는데 성공했다. (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
지난 2화에서는 주인공 정년(김태리)이 연구생 동기 초록(현승희)의 도발에 넘어가 '정기공연 오디션 대본'을 구해야만 매란 국극단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상황에 놓였다. 심지어 정기공연 오디션 대본을 얻기 위해서는 불과 열흘 뒤에 열리는 연구생 자선공연 '춘향전'에서 '방자' 역을 소화해야만 하는 미션까지 더해지고 말았다. 이에 난생 처음 국극 연기를 접한 정년이로서는 버거울 수밖에 없는 '방자'라는 주요 배역을 제대로 소화해, 옥경(정은채)을 등에 업고 매란에 들어왔다는 꼬리표를 떼고 매란 국극단에 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가운데 공개된 스틸은 방자로 변신한 정년이의 모습을 담고 있어 결전의 날이 다가왔음을 알 수 있다. 방자라는 캐릭터 답게 익살스러운 복색을 한 정년이의 밤톨 같은 비주얼이 입덕을 부른다. 반면 백스테이지에서 무대를 바라보며,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는 정년이의 비장한 표정에 긴장감이 서려 있어 보는 이의 마음까지 두근거리게 한다.
또 다른 스틸 속 정년이는 무대 바닥에 엎드린 채 옴짝달싹 하지 않고 있어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바닥에 누워 어찌할 바를 모르는 정년이의 눈동자에 당혹감과 불안감이 가득해, 공연 중 무언가 예기치 않은 사건이 벌어졌음을 짐작할 수 있다. 이에 정년이에게 무슨 일이 벌어진 것인 지 궁금증이 수직 상승한다.
그런가 하면 앞서 영서로부터 "방자를 어떻게 연기할거냐. 내가 연기한 방자를 따라할거냐"라며 질타를 받은 바 있는 정년이는 이날 방송에서 '자신만의 방자'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할 예정. 과연 정년이가 보란듯이 자신만의 방자를 찾아서 찬란한 국극 무대에서 날아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년이'는 19일 오후 9시 20분에 3화가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원디렉션’ 리암 페인, 호텔서 추락사..향년 31세
- 女 걸그룹, 韓 뒤통수 쳤다 "한국 버리고 中행 아냐...욕하지 마세요"…
- [종합]조한선만 억울…LG 맏사위, 사별한 가수 아내에 10억 지원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