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핑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 게임'서 출발한 협업곡(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글로벌 팝스타'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협업했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K팝 간판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겸 솔로가수 로제가 '글로벌 팝스타'로 통하는 푸에르토리코계 미국 싱어송라이터 브루노 마스와 협업했다.
로제는 18일 오후 1시 마스와 함께 작업한 신곡 '아파트(APT.)'를 공개했다. 12월6일 발매하는 정규 1집 '로지(rosie)의 선공개 싱글이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했다. K-술자리 게임으로 통하는 이 게임은 참여자들이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를 외치다 한 사람이 특정 숫자를 언급한 뒤 다 같이 손을 쌓을 때 해당 숫자에 손이 있는 참여자가 술을 마시는 것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하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고 다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설명했다.
로제와 마스는 보컬 합을 맞춘 데 이어 뮤직 비디오에도 함께 출연했다. 로제가 드럼을 연주하는 모습, 마스가 태극기를 흔드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
로제는 앞서 전날 소셜 미디어에 "브루노에게 한국의 술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가르쳤던 밤"이라며 마스와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싱글은 특히 로제가 미국 워너뮤직 그룹 산하 애틀랜틱 레코즈(Atlantic Records)와 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 발표하는 곡이다. 마스도 이 레이블에 속해 있다.
로제는 블랙핑크의 메인보컬로서 뿐만 아니라 솔로 활동으로도 해외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2021년 발매한 솔로 싱글 'R'의 타이틀곡 '온 더 그라운드(On The Ground)'는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1위 데뷔와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K팝 여성 아티스트 최고 순위 차트인을 경신하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블랙핑크 음악을 담당한 테디(TEDDY) 프로듀서와 신뢰를 바탕으로 더블랙레이블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음악 활동은 물론 여러 브랜드의 글로벌 앰버서더로서 패션 분야에서도 활약 중이다.
마스는 노래는 물론 춤, 작곡, 연주, 퍼포먼스 등 전 분야에서 뛰어난 실력을 자랑한다. 팝뿐만 아니라 펑크, 솔, 레게, 힙합, 록 등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만큼 이번 로제와 협업에 관심이 쏠렸다. 마스는 지난 8월 미국 팝스타 레이디 가가와 첫 듀엣곡인 발라드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를 내놓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6월 17~18일 올림픽주경기장서 두 번째 내한공연을 해 양일간 10만1000명을 끌어모으는 등 국내에서 팬덤을 구축 중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병만 "삼혼에 딸있는 전처, 이메일로 만나…부모 반대 심했다" 재조명
- 이소라, 유튜브 채널 무통보 하차 당했나…"네? 이거 뭐죠?"
- "문제없잖아"…브라 당당하게 벗어 던진 女 스타들
- "남편 유전자 아까워"…이미 9남매인데 더 낳겠다는 부부
- 이성은 "만난지 한달 만 임신.…남편 불륜 4번 저질러"
- "하루만에 7억 빼돌려"…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경기도 법카' 이재명 재판행…"조직적으로 예산 유용"(2보)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성시경 "13년 전 조여정 처음 만나 키스신…조여정 그때 그대로"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결혼 결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