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의회,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의회는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15일부터 21일까지 일정으로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홍보전산실, 역세권개발추진단, 경제환경산업국 순으로 진행된 이날 주요업무보고에서 이영기 의원은 향후 골목형상권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공모 선정되도록 노력할 것과 도시가스 지원금이 상향된 것을 지역 곳곳에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의회는 제241회 임시회 기간 중 15일부터 21일까지 일정으로 집행부로부터 2025년도 주요업무보고를 받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홍보전산실, 역세권개발추진단, 경제환경산업국 순으로 진행된 이날 주요업무보고에서 이영기 의원은 향후 골목형상권 사업들이 지속적으로 공모 선정되도록 노력할 것과 도시가스 지원금이 상향된 것을 지역 곳곳에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보현산권역에 산악자전거 코스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익스트림 스포츠 환경 조성을 제안했다.
권기한 의원은 장기적 지역 환경 개선의 차원에서 폐현수막 리사이클링 사업의 확대와 현재 인근 시에 발생하고 있는 소나무재선충 피해가 지역내로 넘어오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우애자 의원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공모 선정된 시장 동측 지중화 사업부터 조속히 완료할 것을 요구했다.
이갑균 의원은 음식물류폐기물 감량기 보조사업 선정 시 소득기준을 고려할 것과 최근 지역의 주요 민원인 축사악취 해결을 위해 축산농가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고 집행부는 지속적 모니터링 및 계도·단속 할 것을 요청했다.
김상호 의원은 축사악취 민원과 관련해 시민의 행정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행정처분을 하고 그 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할 것을 요구했다.
영천시의회의 다음 업무보고는 ▲18일 상수도사업소, 환경사업소, 건설도시국 ▲21일 평생학습관, 공원관리사업소, 농업기술센터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산시, 무역사절단 역대 최대 성과 달성
- 고령군의회, 쌀 가격보장 및 수급안정 정부대책 촉구 건의안 의결
- 대구도시개발공사, 지역 우수기업 참여 JOB! 페스티벌 참가
- 경주시-동국대 WISE캠퍼스, 인문도시 지원사업 업무협약 체결
- 영덕군, 동서4축 고속도로~해양생태자원 연결도로 개통
- [포토뉴스]국회 행안위, 경북도 국정감사 현장
- 포항 호미곶 강사리항, 국내 최초 AI 스마트 가로등 설치
- 더 나은 내일의 영주…박남서 시장, 종합사회복지관부설 은빛대학서 특강
- 울릉군, 공무직 노조와 갈등 마무리…임금협약 체결 ‘기본급 4%인상등 3개조항 타결 ’
- 예천군 자동차 체납차량 꼼짝마…번호판 영치 본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