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원주 살아보기’ 시범 사업 추진…신청 접수 외
[KBS 춘천]원주시가 '원주 살아보기' 시범 사업 참가 신청을 이달(10월) 30일까지 접수합니다.
참가 자격은 20살 이상의 다른 시군구 주민입니다.
참가자들은 길게는 한 달 동안 원주에서 머물며, 자신의 일상을 사진이나 글로 사회관계망에 올리는 활동을 합니다.
이들에게는 하루 최대 7만 원의 숙박비와 한 주 4만 원의 체험 활동비가 지급됩니다.
평창 2곳, 내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의 내년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립 사업 공모에 평창 진부농협과 강원감자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2곳이 선정됐습니다.
이에 따라, 평창군은 국비 등 100억여 원을 들여 내년부터 2년 동안 진부면 상진부리와 방림면 계촌리에 산지유통센터를 새로 짓습니다.
두 곳의 주력 농산물은 감자입니다.
영월군, ‘함께하는 동행마켓’ 참여…직거래 장터 운영
서울시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리고 있는 '2024 지역과 함께하는 동행마켓' 행사에 영월군이 오늘(17일)과 내일(18일) 이틀간 참여합니다.
영월군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운영해, 김삿갓면 예일 와인과 영월 잣 등 지역 농특산물을 판매합니다.
또, 홍보관에선 영월 관광 명소를 안내합니다.
원주시, 소독업소 지도·점검…감염병 대응
원주시가 다음 달(11월) 5일까지 소독업소 128곳 전체를 대상으로 운영 실태를 점검합니다.
점검 내용은 시설과 장비, 인력의 적정성 여부와 소독 실시 내역 기록 보관 여부, 소독업자와 종사자의 법정 교육 이수 여부 등입니다.
위반 사항이 적발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행정처분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소설가 한강 노벨상 수상 후 첫 공식 소감
- ‘나이지리아판 꽃보다 남자(?)’…유튜브계 뒤집어놓은 이 드라마 알고보니 [이슈픽]
- UNDP 총재 단독 인터뷰 “북한이 손 내밀면 도울 준비 돼 있어”
- [영상] 폭격에 다치고 굶주림에 신음하는 가자
- ‘42억 원’ 상당 케타민 유통 일당 ‘위장수사’로 덜미
- 핸드폰 없이 19일 합숙에 185만 원…‘꿀알바’일까 아닐까 [경제 핫 클립]
- 그물에 걸린 용왕님 막내딸 바다거북…극적 구조
- ‘이태원 참사 부실대응’ 김광호 무죄 선고…“참사 예견 어려워”
- [경제 핫 클립] 제일 비싼 게 집값인데…집값 뺀 물가 통계 손보나
- “파티하며 일자리 찾는다고?”…발랄한 구직 활동, ‘핑크슬립파티’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