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공모에 의성군 선정 외
[KBS 대구]의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의 2025~26년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습니다.
의성군은 이번 공모에서 최종 사업자로 선정된 전국 15곳 가운데 1순위로 최고액을 배정받아, 내년부터 2년간 46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군 과수거점APC 선별시설을 보완하고 운영체계를 스마트화합니다.
의성군은 이번 사업이 과수거점 APC의 판매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수농가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덕의료재단, 안동시에 수재민 구호금
복주회복병원과 복주요양병원을 운영 중인 인덕의료재단이 지난 7월 폭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해 써달라며 안동시에 1억 원을 기부했습니다.
인덕의료재단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돈으로 감사나눔펀드를 조성하고 있고, 직원들의 기부금만큼 재단에서 기부금을 출연해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습니다.
인덕의료재단은 지난 2천20년에는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해 1억8백만 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영주시, 경북전문대서 찾아가는 전입 창구
영주시가 경북전문대학교에서 '찾아가는 전입창구'를 운영했습니다.
오늘 전입창구에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입신고와 지원금 접수, 건강보험 추가증 신청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주시의 각종 전입 시책을 홍보했습니다.
영주시는 영주로 주민등록 주소지를 이전한 대학생들에게 30만원 상당의 전입지원금과 매년 기숙사비 백만원을 재학기간 동안 지원하고 있습니다.
예천군,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
예천군이 디지털 혁신농업타운 사업의 하나로,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예천군은 최근 스마트팜 조성 실시설계 보고회를 열고, 시설에 대한 설계 방향과 추진 일정 등을 논의했습니다.
임대형 스마트팜은 2026년 상반기를 목표로 사업비 2백억 원을 들여, 지보면 매창리 일대에 4헥타르 규모로 조성될 계획입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영상] 소설가 한강 노벨상 수상 후 첫 공식 소감
- ‘나이지리아판 꽃보다 남자(?)’…유튜브계 뒤집어놓은 이 드라마 알고보니 [이슈픽]
- UNDP 총재 단독 인터뷰 “북한이 손 내밀면 도울 준비 돼 있어”
- [영상] 폭격에 다치고 굶주림에 신음하는 가자
- ‘이태원 참사 부실 대응’ 김광호 1심 무죄…유족 “한 편의 코미디”
- 핸드폰 없이 19일 합숙에 185만 원…‘꿀알바’일까 아닐까 [경제 핫 클립]
- 그물에 걸린 용왕님 막내딸 바다거북…극적 구조
- [경제 핫 클립] 제일 비싼 게 집값인데…집값 뺀 물가 통계 손보나
- “파티하며 일자리 찾는다고?”…발랄한 구직 활동, ‘핑크슬립파티’ 가보니
- 10월인데도 한낮 더운데…토요일 비·일요일 기온 크게 떨어져 [이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