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 탈락' 코너, 가을야구 직전 미국으로 출국, 대체 왜? 한국시리즈는?[SC포커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대 미세손상 후 응급치료를 위해 일본으로 향한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코너는 "(나는 없지만) 반드시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달라. 나도 미국에 가서 최대한 준비하고 있겠다"며 출격 가능하면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하고 떠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잠실=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인대 미세손상 후 응급치료를 위해 일본으로 향한 삼성 라이온즈 구자욱.
캡틴이자 공격의 핵인 구자욱의 한국시리즈 복귀 여부는 초미의 관심사다.
한국시리즈에 진출할 경우 복귀 여부가 궁금한 또 한명의 선수가 있다. 외인 1선발로 시즌을 이끌었던 코너 시볼드(28)다.
시즌 후반 오른쪽 어깨 견갑골 통증으로 플레이오프 승선이 끝내 불발된 상황.
그 역시 현재 한국에 없다. 재활 차 플레이오프 전 출국해 현재 미국에 머물고 있다.
삼성 구단 관계자는 "코너는 미국에서 단 한번도 포스트시즌을 경험한 적이 없다. 그래서 자신의 첫 가을야구 출전 의지가 강하다. 다만, 팀의 가을야구가 시작되면서 구단 트레이너가 자신에게 100% 매달릴 수 없다는 사실을 고려해 미국으로 건너가 본인에게 단기간 100% 집중해줄 수 있는 적임자를 찾아보겠다는 뜻을 피력했다"고 출국 배경을 설명했다.
불펜으로라도 한국시리즈에 힘을 보태고 싶다는 의지. 승선 가능 여부는 별개의 문제다.
코너가 호소하고 있는 견갑골 통증은 완치가 쉬운 부위가 아니다. 괜찮은 듯 하다가도 끈질기게 통증이 재발하곤 한다. 같은 부위에 통증을 호소하며 이탈했던 두산 베어스 브랜든 와델도 15m 캐치볼에 이어 불펜 피칭 과정에서 다시 통증이 재발했다. 브랜든은 끝내 두산의 가을야구에 합류하지 못했다.
여러 근육과 관절 사이에 위치한 통로 역할로 투수가 팔과 몸을 쓸 때마다 자극받는 부위. 그만큼 안정성을 잃고 통증이 다양한 각도로 생길 가능성이 있다.
코너는 출국 전 합숙 마지막 날 선수단과도 만나 인사를 나눴다.
코너는 "(나는 없지만) 반드시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달라. 나도 미국에 가서 최대한 준비하고 있겠다"며 출격 가능하면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하고 떠났다.
삼성 박진만 감독은 8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훈련에 앞서 "코너 선수와 오승환 선수는 지금 현실적으로 이번 플레이오프에 출전하기 쉽지 않을 것 같다. 앞으로 우리가 또 플레이오프에서 좋은 경기로 한국 시리즈를 간다면 코너와 오승환 두 선수의 구위나 몸 상태를 한번 다시 한 번 체크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코너는 지난 9월11일 한화전 4회 피칭 중 오른쪽 견갑골 통증으로 이탈했다. 한달 휴식으로 회복 후 가을야구 승선을 기대했지만 캐치볼 단계에서 더 이상 나아지지 못하면서 플레이오프 엔트리 진입이 불발된 바 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원디렉션’ 리암 페인, 호텔서 추락사..향년 31세
- 女 걸그룹, 韓 뒤통수 쳤다 "한국 버리고 中행 아냐...욕하지 마세요"…
- [종합]조한선만 억울…LG 맏사위, 사별한 가수 아내에 10억 지원
- 전현무, ♥홍주연 아나와 열애→결혼설 밝혔다 "20세 연하 그 친구에게 …
- 칸예, 아내에 '누드 드레스' 노출시키더니…이혼설 솔솔
- 송가인, 사생활 다 털렸다..“몰래 남친 만나→수입? 마이너스” (불후)…
- [SC리뷰] "장가 안 갔다온 '새거'" 김용준, 공개연애 과거사 소환 …
- 지진희, 친부모 안 찾은 이유 "날 버렸으니 부모 아냐, 키워준 분들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