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신해철 아들 “7살 때 돌아가셔…죽음 몰라서 울지 않았다” (유퀴즈 온더블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동원이 10년 전 신해철이 세상을 떠난 날을 회상했다.
16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5회 '위대한 탄생' 특집에서는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수석 무용수 김기민, '마왕' 신해철 자녀 신하연·신동원,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백악관 만찬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동원이 10년 전 신해철이 세상을 떠난 날을 회상했다.



16일(수)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265회 ‘위대한 탄생’ 특집에서는 러시아 마린스키 발레단 수석 무용수 김기민, ‘마왕’ 신해철 자녀 신하연·신동원,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백악관 만찬셰프 에드워드 리가 출연해 릴레이 토크를 펼쳤다.
이날 유재석이 “아버님을 보냈을 때 몇 살이었나?”라고 묻자, 신동원이 “7살 때였다. ‘아빠가 돌아가셨다’고 들은 순간이 생생하게 기억난다. 누나랑 거실에서 인형 놀이를 하고 있었는데 어머니가 울면서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말씀하셨다. 전 그때 울지 않았다. 죽음이라는 게 뭔지 몰랐다”라며 당시를 떠올렸다.



이어 “시간이 흐르고 ‘아빠는 어떤 사람이었을까’ 궁금하더라. 아빠를 인터넷에 검색하고 그랬다. 나무위키도 읽고 기사도 읽어봤는데... ‘나는 왜 아빠를 인터넷에 검색해서 알아야 하지?’라는 생각이 들더라. 서로 대화하며 알아갈 수 없다는 억울한 감정도 들었다”라며 솔직한 심정을 고백했다.
한편, ‘유 퀴즈 온 더 블록’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5분에 방송된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tvN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유퀴즈’ 김기민, 재력가 팬에 거액의 유산 받아 “기부할 것”
- 정해인, 불면증+공황장애 고백 “악플이 세상의 전부인 줄 알았다” (유퀴즈)
- ‘유퀴즈’ 레오, 한국 문화에 충격 “택배는 안전한데 자전거는 훔쳐가”
- 정해인, 매니저에 외제차→명품시계 선물 ‘통 큰 정약용 직계 6대손’ (유퀴즈)
- '유퀴즈' 정해인 "악플 때문에 불면증-공황장애 오기도"
- “간통할 비주얼 아닌데” 라미란, 박찬욱 한마디에 연기관 바뀐 이유 (유퀴즈)
- [단독] UN 김정훈, 불륜 드라마로 국내 복귀
- 위태로운 이하늬, '탈세 의혹' 꼬리표 더하기 '불법 운영' 연예인 [종합]
- "재밌다" 정동원, 아빠 차 무면허 운전 중 뱉은 말…동석자 알고보니
- 'JMS출신' 배우 강지섭 "교주에게 여자 갖다 바쳤다더라"(오은영스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