캣츠아이, 美 빌보드 글로벌 송 차트 6주 연속 차트인

손봉석 기자 2024. 10. 16. 2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이브 레이블즈(HYBE LABELS)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국 주요 음악 차트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현지시간)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10월 19일 자)에 따르면 KATSEYE(다니엘라, 라라, 마농, 메간, 소피아, 윤채) 첫 번째 EP ‘SIS (Soft Is Strong)’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Touch’가 ‘글로벌(미국 제외)’와 ‘글로벌 200’에서 각각 98위, 124위를 차지했다.

두 차트는 전 세계 200여 국가/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노래 순위를 매긴다. 미국 빌보드가 대중음악 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만든 차트로, KATSEYE는 ‘글로벌(미국 제외)’에 6주, ‘글로벌 200’에 5주 연속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 곡이 담긴 ‘SIS (Soft Is Strong)’는 빌보드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42위, ‘톱 앨범 세일즈’ 50위에 자리했다. 이는 8주 연속 차트인이다.

KATSEY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Touch’는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10월 13일 자)에서 88위,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기간 10월 4일~10월 10일)에서는 106위에 랭크됐다.

KATSEYE는 지난 11일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연준이 피처링에 참여한 ‘Touch’ 리믹스 버전을 발표해 전 세계 음악 팬들의 호응을 얻었다. 리믹스 버전은 KATSEYE의 섬세한 보컬과 연준의 매력적인 음색이 어우러져 색다른 느낌을 자아낸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