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코닉테라퓨틱스, 증권신고서 제출…연내 코스닥 상장 [투자360]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약 개발 기업 온코닉테라퓨틱스는 16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제일약품의 신약 개발 전문 자회사로 2020년 5월 설립됐다.
자큐보정은 P-CAB(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 계열 위식도 역류 질환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약이다.
온코닉테라퓨틱스의 공모 주식 수는 155만주이고, 희망 공모가액은 주당 1만6000~1만8000원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신약 개발 기업 온코닉테라퓨틱스는 16일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절차에 본격 착수했다고 밝혔다.
온코닉테라퓨틱스는 제일약품의 신약 개발 전문 자회사로 2020년 5월 설립됐다. 지난 4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산 37호 신약 '자큐보정'을 허가받았고, 이달 1일 국내에 출시했다.
자큐보정은 P-CAB(칼륨 경쟁적 위산 분비 억제제) 계열 위식도 역류 질환 치료제로 기존 PPI(프로톤펌프저해제) 제제를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신약이다.
중국, 인도 등을 포함해 지금까지 총 21개국과 기술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온코닉테라퓨틱스의 공모 주식 수는 155만주이고, 희망 공모가액은 주당 1만6000~1만8000원이다.
예상 공모 금액은 248억~279억원이며, 예상 시가총액은 1729억~1945억원이다.
다음 달 13~19일 기관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한 후, 다음 달 25~26일 일반 청약을 실시한다. 연내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상장 대표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역사상 최악의 폭락장, 금·은·비트코인 모두 무너질 것”…‘부자아빠’ 기요사키의 경고
- 축구선수 음바페, 스웨덴서 ‘성폭행’ 혐의로 피소…음바페는 “가짜뉴스” 부인
- 조세호, 20일 결혼…주례 전유성, 축가 김범수·태양·거미, 이동욱은 축사
- ‘제2의 리사’를 꿈꾼다…캄보디아 ‘국민 여동생’, 한국서 ‘아이돌’ 데뷔하나?
- ‘흑백요리사’ OTT 가입자 절반 이상이 봤다…입소문이 시청률상승에 크게 작용
- ‘인재 확보’·‘AI 핵심 역량’·‘모기업과 시너지’…CIC 대표들의 ‘꿀팁’ [헤럴드 기업포
- 전역 D-1 방탄소년단 제이홉, 전 세계 팬들 축하 이벤트…백호부대 앞 애드벌룬·랩핑버스
- [영상] 아파트 입구에 ‘골프 매트’ 깔고 연습…“보행로에서 1시간이나”
- "그 사건 때문에"…배우 박혜미, 아들과 빚 15억 떠안은 사연
- “제니 ‘개’가 타고 다니더니” 150만원짜리 ‘개모차’ …‘유모차’보다 더 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