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교사 60여명 초청 'K-기업가정신' 연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16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 사전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재 소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승산마을 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교과서 개발 용역에 시에서 개발한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재'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교재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16일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사 60여명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 사전 연수를 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진주 K-기업가정신 특강,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재 소개,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승산마을 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을 맡은 경상국립대 김가영 기업가정신센터장은 ‘청소년 기업가정신 교육’을 주제로 기업가정신과 새로운 가치 창출의 실현, 기업가정신의 교육적 접근방법, 기업가정신 교육을 통한 변화 등에 대한 강의를 펼쳤다.
김 센터장은 “청소년기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 제고를 위해 기업가적 역량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요구된다”며 “특히 우리의 미래세대가 LG, GS, 삼성, 효성 등 4대 기업 창업주와 같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인간 존중과 공동체 가치에 기반한 진주 K-기업가정신을 초중고에서부터 교육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진주 K-기업가정신을 미래세대인 초중고 학생들이 배울 수 있도록 교육 현장에서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서 초등 및 중등 교재 집필진 대표가 초등 및 중등반으로 나눠 교재 집필 방향, K-기업가정신의 뿌리와 핵심 가치 등을 소개했다.
시는 지방자치단체로서는 유일하게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을 교육하고 있다. 지난해 초중고 학생 1400여명, 올해는 800여 명에게 교육했다.
앞서 시는 지난 2월 교재 개발 용역을 거쳐 10월 개발을 완료했다.
정부는 기업가정신을 2025년 교육과정에 편성하기 위해 ‘2024년 정부 부처·교과연구회 협업 교과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청소년과 기업가정신’ 과목으로 교과서 개발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교과서 개발 용역에 시에서 개발한 ‘초중고 진주 K-기업가정신 교재’ 내용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교재를 제공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100년 전 4대 기업 창업주의 기업 가치인 진주 K-기업가정신이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조명 받고 있다”며 “이러한 정신을 잘 계승 발전시켜 진주를 전 세계인이 K-기업가정신을 배우러 오는 세계적 기업가정신의 수도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