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시설자재가격 상반기 대비 1.51%상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하반기 조달청 시설자재가격이 상반기 대비 평균 1.51% 상승했다.
조달청은 올해 하반기 정부공사비 산정에 적용할 공통자재 6808개 품목, 시장시공가격 582개 품목 가격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공통자재는 평균 1.63%, 시장시공가격은 평균 0.18% 상승했다.
조달청 시설자재가격은 공사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나 사용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연 2회 조사해, 조달청이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원가계산에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달청은 올해 하반기 정부공사비 산정에 적용할 공통자재 6808개 품목, 시장시공가격 582개 품목 가격을 결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공통자재는 평균 1.63%, 시장시공가격은 평균 0.18% 상승했다.
조달청 시설자재가격은 공사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나 사용빈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연 2회 조사해, 조달청이 발주하는 시설공사의 원가계산에 적용한다.
이번 조사 결과는 이달 21일 기초금액을 발표하는 공사부터 적용된다.
조달청은 정부공사비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민관협업전담팀과 합동으로 가격조사 및 검증을 벌여 결과를 반영했다.
이번에 결정된 가격은 나라장터 및 공사원가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오는 16일 공개되며, 다른 정부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다. 공개된 가격은 나라장터를 통해 누구나 질의 및 의견제시가 가능하다.
강성민 조달청 시설사업국장은 "조달청은 민관협업 전담팀의 상호검증을 거쳐 건설현장의 시장가격을 적기에 반영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가격 적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개선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원일기 일용이 박은수 "최불암 선배 건강 안 좋다"
- "1년째 잠자리 거부"…남편의 충격적인 진짜 이유
- 빌라 지하서 발견된 젊은 여성 시신…"범인 여자 가능성"
- 장윤정 母 "딸 이혼했을 때 가장 속상"
- '윤정수♥' 원진서 "아들 낳으려면 아내 만족시켜야 된다던데"
- "하루 수익 5천만원이었는데" '마빡이' 김대범, 전재산 탕진에 공황장애
- 결혼 5개월차 김종국, 이혼 지식 빠삭…"준비하나보다"
- 이순실 "3살 딸 눈앞서 인신매매 당해…18만원에 팔려가"
- "복근 운동하다 절정 느꼈다?"..20대女 뜻밖의 고백, 무슨 일 [헬스톡]
- "北 기쁨조, 매년 25명 선발한다…지도자 접대 목적" 탈북 유튜버 증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