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형 아이패드 미니 출시..499달러부터

성초롱 2024. 10. 16. 09: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태플릿PC인 아이패드 미니(mini)의 새로운 버전을 3년 만에 출시한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

새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모델과 같은 8.3인치로, 애플이 자체 개발한 A17 프로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또 새 모델은 2021년 출시됐던 이전 모델 대비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이 30% 향상됐으며, 올해 초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출시된 최신 글쓰기 기능인 애플 펜슬 프로도 지원한다.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17 프로 프로세서가 탑재
신형 아이패드 미니. 애플 제공

[파이낸셜뉴스] 애플은 태플릿PC인 아이패드 미니(mini)의 새로운 버전을 3년 만에 출시한다고 15일(현지시간) 밝혔다.새 아이패드 미니는 기존 모델과 같은 8.3인치로, 애플이 자체 개발한 A17 프로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이 프로세서는 지난해 출시된 아이폰15 프로에 장착된 칩과 같은 것으로, 애플의 인공지능(AI) 소프트웨어인 '애플 인텔리전스'를 실행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애플은 아이패드 운영체제(OS)18.1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미국에서 영어 버전의 첫 번째 AI 기능을 이번 달 선보일 예정이다.

또 새 모델은 2021년 출시됐던 이전 모델 대비 중앙처리장치(CPU) 성능이 30% 향상됐으며, 올해 초 아이패드 프로와 함께 출시된 최신 글쓰기 기능인 애플 펜슬 프로도 지원한다.

새 아이패드 미니 가격은 499달러부터 시작한다. 미국을 포함한 29개국에서 사전 주문할 수 있고, 오는 23일 매장에서 출시된다.

longss@fnnews.com 성초롱 기자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