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닦는 남자들' 김석훈의 에코 여행기, 시청률 2.3%로 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 2.3%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라이프타임 예능프로그램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하 '지닦남')에서는 첫 여행지인 몽골로 떠난 김석훈, 권율, 임우일, 신재하, 노마드션 '지닦남' 5인 크루의 좌충우돌 여행기가 그려졌다.
이날 몽골에 도착한 김석훈, 권율, 임우일, 신재하, 노마드션 5인 크루들은 보기만 해도 눈이 시원해지는 광활한 대지와 그림 같은 하늘, 평화로운 풍경을 보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 2.3%의 시청률로 출발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라이프타임 예능프로그램 '지구를 닦는 남자들'(이하 '지닦남')에서는 첫 여행지인 몽골로 떠난 김석훈, 권율, 임우일, 신재하, 노마드션 '지닦남' 5인 크루의 좌충우돌 여행기가 그려졌다. '지닦남'은 없으면 없는 대로 떠나는 여행을 통해 환경을 돌아보는 신개념 ESG향 여행 프로그램. 쓰레기와 환경에 그 누구보다 진심인 '쓰레기 아저씨' 김석훈의 세계관에서 출발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닦남'의 전국 가구 기준 2.3%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날 몽골에 도착한 김석훈, 권율, 임우일, 신재하, 노마드션 5인 크루들은 보기만 해도 눈이 시원해지는 광활한 대지와 그림 같은 하늘, 평화로운 풍경을 보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하지만 여행의 설렘도 잠시, 이내 엄청난 규모의 천둥과 폭우가 쏟아져 크루들을 당황하게 했다.
힘겹게 도착한 '쓰저씨' 김석훈 표 첫 번째 여행지는 바로 울란촐로트였다. 울란촐로트는 한 해에만 무려 75만 톤의 쓰레기가 매립되는 몽골의 최대 쓰레기 매립지가 있는 곳. 크루들은 "울란촐로트가 방송에 소개되는 건 처음일 듯"이라며 오직 '지닦남'에서만 볼 수 있는 에코 여행기에 남다른 자부심을 드러냈다. MC 송은이와 오마이걸 미미도 "쓰레기 매립지 여행이라니"라며 찐으로 놀라워하기도.
'지닦남' 크루들은 분리배출 없이 아무렇게나 버려진 거대한 쓰레기 산을 보며 말을 잇지 못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매립지 주변을 둘러싼 촌락이었다. 마을 주민들은 쓰레기 매립지에서 캔, 폐철, 플라스틱 등을 주워 납품업체에 팔아 생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이에 크루들은 한 주민의 게르를 찾아갔고, 그곳에서 태어난 지 17일 된 신생아부터 증조할머니까지, 4대가 살고 있는 가족을 만났다.
특히, 13세 소년이 페트병을 팔아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고 밝혀 크루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김석훈과 임우일은 소년과 함께 쓰레기 매립지로 향했다. 자칭타칭 쓰레기 러버인 김석훈은 백과사전 급 쓰레기 지식(?)을 쏟아내며 재활용이 가능한 페트병을 골라냈다. 그런 가운데, 한창 페트병을 찾던 임우일이 갑작스럽게 사라져 제작진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임우일 실종 사태(?)의 전말은 다음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구를 닦는 남자들'은 매주 화요일 밤 9시 시청자들과 만난다.
[티브이데일리 김진석 기자 news@tvdaily.co.kr/사진-MBC '지구를 닦는 남자들']
지구를 닦는 남자들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김새론 근황, 유명 커피숍 매니저 취업 "알바 아닌 정직원"
- [단독] “내로남불, 자아비대” …하이브·SM 평직원들이 본 민희진
- '억측하면 법적대응' 김수현, 불쾌한 심경은 충분히 이해되지만 [이슈&톡]
- [단독] “작년 1번 만났을 뿐인데”…혜리는 정확히 결별을 알았다
- 서인영·남편 A씨, 이혼 소송 절차 中 "양측 귀책 주장" [이슈&톡]
- 적수 없는 '좀비딸', 70만 관객 돌파 [박스오피스]
- ‘여수 K-메가아일랜드’ 진욱→박지현 트로트 가수 총 출동, 여수 수놓은 최고의 무대 선사 [종
- BTS→엔하이픈, 극성팬 무질서에 몸살 "공항 질서 지켜달라" [이슈&톡]
- "우리의 뜻" 아이브 장원영, 시축룩도 화제의 아이콘 [이슈&톡]
- 스트레이 키즈→몬스타엑스, 보이그룹 '서머킹' 쟁탈전 [가요공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