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 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며 시가 추진 중인 공공보육 강화 정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아름어린이집은 올해 5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대상'으로 선정해 지난 7월 영천시 보육정책위원회 적격·위탁 심의를 거쳐 지난 9월에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영천)=김병진 기자]경북 영천시는 최근 사회복지법인 아름어린이집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며 시가 추진 중인 공공보육 강화 정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아름어린이집은 올해 5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법인 어린이집 국공립 전환 대상'으로 선정해 지난 7월 영천시 보육정책위원회 적격·위탁 심의를 거쳐 지난 9월에 리모델링 공사를 마쳤다.
이번에 전환설치 된 아름어린이집은 연면적 472㎡, 보육정원 60명, 보육교직원 12명, 6개반을 운영하며 10년간의 무상임대를 통해 국공립어린이집의 질 높고 책임감 있는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영천시 국공립어린이집은 15개소로, 지역내 어린이집 43개 중 35%에 달한다.
영천시는 사회복지법인 리모델링, 민간·가정어린이집 장기임차 등을 통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으로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 실현을 목적으로 매년 국공립어린이집 1개소 확충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최근 증가하는 맞벌이 가정의 수요에 발맞춰 지역사회 보육 인프라를 강화해 육아 부담을 덜고 영천시의 보육 환경을 한 단계 발전시키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덕군, 2024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 홍보관 운영
- 밝은 눈으로 행복한 세상…울릉군, 60세 이상 노인 무료 안(眼)검진 실시
- 부산 벡스코서 16~18일 '우리영토, 독도바다' 특별전시회 열린다
- 울릉농협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단 아침밥 먹기 홍보 캠페인 펼쳐
- 국립안동대 간호학과, 손씻기 캠페인 전개
- 의성서 DJ뉴진스님과함께하는‘제3회최치원문화제’ 열린다.
- [인사]경북상주시
- 봉화의 가을밤은 한·베트남 전통 등불로 수놓는다.
- 상주시 어르신 인플루엔자·코로나19 동시예방접종 시작
- 대구 동구, 2024 구민화합 어울림한마당개최 오는 19일 율하체육공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