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도전 품고 더 넓은 세상으로”…매일경제-성남상의, 제6기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

전종헌 매경닷컴 기자(cap@mk.co.kr) 2024. 10. 15. 20: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일경제와 성남상공회의소는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G층 오크룸에서 '제6기 매일경제-성남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아영 MBN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됐으며,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이사, 안성현·윤소라 성남상의 부회장, 정해정 성남상의 부회장(2기 원우회 사무총장), 김종진 성남상의 상임의원(5기 원우회 회장), 이상현 성남상의 의원(2기 원우회 회장), 김미옥 1기 원우회 부회장 등 관계자들과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이 참석해 6기 수료식을 축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 간디 명언 전하며 축하
“미래는 우리가 오늘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 있어”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 “코멘스먼트, 새로운 앞날 응원”
15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G층 오크룸에서 열린 ‘제6기 매일경제-성남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에서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유용석 기자]
매일경제와 성남상공회의소는 15일 오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G층 오크룸에서 ‘제6기 매일경제-성남상공회의소 최고경영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정아영 MBN 아나운서 사회로 진행됐으며,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이사, 안성현·윤소라 성남상의 부회장, 정해정 성남상의 부회장(2기 원우회 사무총장), 김종진 성남상의 상임의원(5기 원우회 회장), 이상현 성남상의 의원(2기 원우회 회장), 김미옥 1기 원우회 부회장 등 관계자들과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들이 참석해 6기 수료식을 축하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지난 2019년 3월 개설한 매일경제-성남상의 최고경영자과정은 CEO와 임원에게 필요한 지식은 물론 최신 트렌드와 미래 이슈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글로벌 경영능력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급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확장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매경미디어그룹과 성남상의는 성남시 산업 발전과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정영배 성남상의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오늘은 7개월 간의 교육과정을 마치고 6기 원우님들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는 특별한 이정표를 함께 기념하는 날”이라며 “이 자리는 단순히 수료의 의미를 넘어서 그간의 여정을 돌아보고 앞으로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를 품는 자리이기도 하다”고 격려했다.

정 회장은 “돌아보면 올 한해는 정말 많은 일이 있었고 현재 안팎으로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다”며 엔비디아를 필두로 한 GPU 시장의 급부상, 인공지능을 탑재한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등 디지털 가속화, 11월 미국 대선, 중동, 크림반도 등 분쟁지역 국가들의 지정학적 긴장감 등을 언급하며 “글로벌 경제와 국제정세의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회장은 ‘끝은 새로운 시작이며 미래는 우리가 오늘 무엇을 하는가에 달려있다’는 인도 최고의 정신적·정치적 지도자인 마하트마 간디의 명언을 인용하며 “오늘을 기점으로 각자가 그 동안 쌓아온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수료를 거듭 축하했다.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이사가 축사를 하고 있다.[사진 제공 = 유용석 기자]
임상균 매경비즈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우리 동양권에선 공부나 과정을 마칠 경우, 졸업 또는 수료라고 하지만 서양에선 코멘스먼트(Co-mmencement), 곧 새로운 시작, 새출발이란 표현을 쓴다”며 “코멘스먼트라는 단어처럼 6기를 통해 다진 끈끈한 인적 네트워크와 강의를 통해 얻은 다양한 시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과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원우 여러분의 새로운 앞날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날 최고경영자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원우들에 대한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최우수상의 영예는 이종근(매경미디어그룹 회장상), 김성원(성남상공회의소 회장상), 허미숙(성남상공회의소 회장상) 원우에게 돌아갔다.

이어 우수상은 서홍열, 문정철, 송명희, 정정란, 최홍기 원우가 수상했다.

6기 원우회 단합과 모임 발전을 위해 노력한 원우에게 주어지는 공로상은 최흥보 원우가, 우정상은 최민혁 원우가 각각 수상했다.

끝으로 개근상에는 김미희, 손규헌, 송명희, 차주희, 차호진, 최민혁, 최흥보, 한규용, 허미숙 등 총 9명의 원우가 이름을 올렸다.

제6기 매일경제-성남상의 원우들과 관계자들이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유용석 기자]
◆제6기 매일경제-성남상의 원우 명단(이하 가나다 순)

▲고윤하 제이제이 컴퍼니 대표 ▲고의석 ㈜뉴로팩 대표이사 ▲김미희 교보생명 리더 ▲김상동 법무법인 해정 변호사 ▲김성기 ㈜크린텍 상무 ▲김성원 농업회사법인 현준㈜ 대표이사 ▲김준후 ㈜조이푸드 대표이사 ▲문정철 ㈜코데코 대표이사 ▲박설희 셀레브리티31대표 ▲박종희 ㈜아이에스시실장 ▲백종민 ㈜디투에스 이사 ▲서성석 나라컴퍼니 대표 ▲서홍열 ㈜바이오옵틱스 대표이사 ▲손규헌 성남상공회의소 부장 ▲송명희 ㈜부동산플래너 대표이사 ▲원정재 ㈜제이디리서치 대표이사 ▲윤범진 ㈜제테마 사장 ▲이기현 도원회계법인 이사 ▲이종근 하은엔지니어링㈜ 대표이사 ▲정경철 성남세무서 서장 ▲정정란 ㈜아이원푸드 대표이사 ▲조재혁 ㈜케이피아이 실장 ▲조해경 KB국민은행 지점장 ▲차주희 백상정보통신㈜ 상무 ▲차호진 ㈜씨앤비즈 대표이사 ▲최민혁 삼성정공㈜ 이사 ▲최홍기 ㈜넥스틴 전무 ▲최흥보 관세법인 보강 대표 관세사 ▲한규용 ㈜맛쎈푸드 대표이사 ▲허미숙 에이스리치 대표 ▲홍상현 아로마라인㈜ 상무 ▲황창주 ㈜태영코스메틱 대표이사.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