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의정연구원 설립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5일 입법정책담당관 주관으로 (가칭)경기의정연구원 설립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의회 씽크탱크가 될 (가칭)경기의정연구원 설립의 필요성 및 추진 방안에 대한 기초연구로, 경기도의회의 의정연구에 대한 현황과 연구 설립의 타당성 및 행정절차 등을 분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재수 기자] 경기도의회 의회운영위원회는 15일 입법정책담당관 주관으로 (가칭)경기의정연구원 설립방안에 관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경기도의회 씽크탱크가 될 (가칭)경기의정연구원 설립의 필요성 및 추진 방안에 대한 기초연구로, 경기도의회의 의정연구에 대한 현황과 연구 설립의 타당성 및 행정절차 등을 분석했다.
양우식 위원장(국민의힘·비례)은 “도의원이 된 후 가장 먼저 의정연구원과 연수원 설립을 구상했다. 의정연구원을 통한 양질의 보고서와 전문적인 정책분석으로 경기도의회 및 지방자치에 큰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연구용역 수행을 맡은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 김경철 책임연구원은 “공적인 수요에 대한 의정연구원의 선제적 조사 및 연구진행을 통해 적합한 의정시책과 방안 수립으로 공공서비스 향상 및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고 말하며 의정연구원 설립을 위한 법률 근거 마련 및 단기·장기적 사업추진방안 등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양우식 위원장은 “연구용역을 바탕으로 행안부 협의 및 지방연구원법 개정 추진 등 (가칭)경기의정연구원 설립을 위한 전방위 노력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양우식 위원장과 이용욱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파주3), 국민의힘 교섭단체 김정호 대표(광명1), 더불어민주당 교섭단체 최종현 대표(수원7), 이혜원 의원(국민의힘·양평2), 연구 수행기관인 (재)한국산업관계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원=정재수 기자(jjs3885@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숏컷 페미는 맞아야"…여성 폭행한 20대 남성, 항소심도 징역 3년
- 결국 눈물 쏟은 하니…"하이브, 잘못 없으면 당당히 나오라"[국감2024]
- '타투 여신' 영업 종료…나나, 전신 타투 싹 지우고 파격 노출로 등장 [엔터포커싱]
- 킴 카다시안의 '위고비' 국내 상륙…책정가 37만원
- '귀여움에 정답 없다'면서…"짧은 인중, 눈 사이 4cm" 기준 나열한 日 도브 광고
- "롯데그룹 칼바람"…세븐일레븐도 첫 희망퇴직
- 가정폭력 할아버지 살해한 손자…할머니는 "내 목숨과 바꿔도 돼" 선처 호소
- 김재원 "명태균, 응분 처벌 받게 할 것"
- 암 판정에도 랩 놓지 않던…'칠곡 할매 래퍼' 서무석 할머니 별세
- 현대건설, 신반포2차 재건축 '무혈 입성' 채비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