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 액세서리 제조사 서원인텍, 수요 부진에 매출 주춤"[줌인e종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대전화 부품 및 액세서리 제조사 서원인텍(093920)의 올해 매출액이 하반기 관련 매출 감소가 지속되며 전년 대비 4.9% 감소한 2499억 원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박성순 IR협의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상반기 매출액이 1180억 원으로 액세서리 매출액 감소분을 부자재 적용 모델 수를 늘려 일부 상쇄했다"면서도 "하반기에 액세서리 매출 감소가 지속돼 연 매출액은 24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4.9% 감소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력사업 휴대폰 액세서리 매출액 감소세 부담
(서울=뉴스1) 장시온 기자 = 휴대전화 부품 및 액세서리 제조사 서원인텍(093920)의 올해 매출액이 하반기 관련 매출 감소가 지속되며 전년 대비 4.9% 감소한 2499억 원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영업이익은 베트남 생산 확대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4.5% 증가한 104억 원을 기록할 것이란 분석이다.
15일 한국IR협의회 기업리서치센터(이하 IR협의회)는 기업보고서를 발간하고 이같이 밝혔다.
서원인텍은 2007년 코스닥에 상장한 휴대전화 부품 및 액세서리와 2차전지 보호회로 제조사로 액세서리와 부자재에서 매출의 98.3%를 창출하고 있다.
박성순 IR협의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상반기 매출액이 1180억 원으로 액세서리 매출액 감소분을 부자재 적용 모델 수를 늘려 일부 상쇄했다"면서도 "하반기에 액세서리 매출 감소가 지속돼 연 매출액은 2499억 원으로 전년 대비 4.9% 감소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부자재 매출액 성장률이 전체 출하량 성장률을 상회할 것으로 예상되나 상대적으로 단가가 높은 액세서리 매출액이 줄어들어 감소세가 예상된다는 분석이다.
영업이익은 소폭 개선될 전망이다. 박 연구원은 "베트남에서의 생산이 확대되고 2차전지 보호회로 부문 비용 축소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5% 오른 104억 원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부자재 물량이 늘고 있긴 하지만 단가가 높은 액세서리 물량 감소에 따른 매출 감소를 상쇄하긴 역부족"이라고 설명했다.
zionwkd@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준호♥김지민, 숙소서 입맞춤까지…거침없는 애정행각
- 안철수 "범죄자보다 초보가 낫다 싶어 尹과 단일화, 70억 포기…인사가 문제"
- 시댁서 '며느리 인정' 않자 기어코 낳은 딸…그녀는 왜 그 딸을 죽였나
- "돈 많이 벌어 빌딩 사라"…전유성, 조세호 주례서 깜짝 당부 이유
- "입 찢어져" 전혜빈, 치과의사 남편 앞에 두고 박효신에 밀착
- '청순 대명사' 한지민, 은근한 섹시미로 '반전 매력' [N샷]
- "가글보다 낫다…3천원짜리로 치아 관리 끝" 치과의사가 강추한 '이것'
- 송혜교, 43번째 생일 소감 "너무 행복…잊지 못할 하루" [N샷]
- '전유성 커피' 정체는?…김영철 "49도짜리 술 들어간 카페 대표 메뉴"
- 은지원 "젝키 이재진, 원양어선설도…김재덕, 다정리하고 부산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