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승1패하러 왔다. 가장 중요한 건 2차전" 하루 미뤄진 승부, 시리즈 향방이 걸렸다...어깨 무거워진 토종 선발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위로 기다렸고, 1승을 먼저 했지만 왠지 쫓기는 건 삼성 라이온즈인 것 같은 분위기.
2차전 선발을 가장 좋은 카드인 손주영으로 바꿀 수 있게 된 점은 가장 큰 호재.
삼성이 한국시리즈로 가는 가장 확률 높은 방법은 2차전 승리 뿐이다.
반면, LG가 하루 순연돼 치러지는 2차전을 잡을 경우 판도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2위로 기다렸고, 1승을 먼저 했지만 왠지 쫓기는 건 삼성 라이온즈인 것 같은 분위기.
안심할 수 없는 건 시리즈 전 닥친 부상 악재 탓이다. 1선발 코너와 불펜 마당쇠 최지광, 좌완 백정현을 잃었다.
선발진에 여유가 없다. 레예스 원태인이 1,2차전에 나가면 3차전 황동재에 이어 4,5차전을 다시 레예스 원태인이 나가야 한다. 불펜진에도 확실한 좌완이 없다. 그러다보니 고심 끝 좌완 이승현을 불펜으로 돌렸다.
가을비로 2차전이 하루 미뤄지면서 '추격자' LG에 살짝 더 유리한 상황이 됐다.
KT와의 준플레이오프를 5차전까지 치르면서 지친 선수단이 꿀맛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됐다. 2차전 선발을 가장 좋은 카드인 손주영으로 바꿀 수 있게 된 점은 가장 큰 호재. 5차전이 성사될 경우 최원태 대신 손주영을 내보낼 수 있다.
5전3선승제로 치른 역대 플레이오프에서 1차전 승리팀은 33번 중 25번(75.8%) 한국시리즈에 진출했다. 하지만, 최근 2년(2022년, 2023년)에는 1차전에서 패한 팀이 뒤집어서 이기며 한국시리즈에 진출한 바 있다.
이번에도 안심하긴 이르다. 삼성이 한국시리즈로 가는 가장 확률 높은 방법은 2차전 승리 뿐이다.
5전3선승의 플레이오프에서 2승을 먼저한 팀은 18번 중 15차례(83.3%) 한국시리즈 진출에 진출했다. 삼성이 대구에서 2승을 가져가면 체력적 소모가 삼성보다 큰 LG가 그 기세를 꺾기 어려워진다.
반면, LG가 하루 순연돼 치러지는 2차전을 잡을 경우 판도는 180도 달라질 수 있다.
LG 염경엽 감독도 1차전을 패한 뒤 "어차피 3번을 어떻게 이기느냐가 중요하다. 가장 중요한 건 2차전이다. 1승1패 하면 된다고 생각하고 대구에 왔기 때문에 2차전은 꼭 이기도록 하겠다"고 말한 바 있다.
LG 입장에서는 준플레이오프에서 사흘 쉬고 선발로 던진 엔스보다 손주영 선발 카드가 반갑다. 휴식이 필요했던 불펜 에이스 에르난데스도 다시 최대 2이닝 구원이 가능해진다.
반면, 삼성은 1승1패로 3,4차전을 간다면 황동재와 101구 피칭 후 4일 쉬고 나올 레예스 카드로 맞서야 한다.
최대 장점인 홈런 강점도 희석된다. 박진만 감독은 "장점을 얼마나 살리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라팍에서는 장타력으로 승리하고, 잠실은 크기 때문에 경기 운영을 바꿔서 해야한다. 잠실에서는 여러가지 상황에 맞춰 뛰는 야구 등 다양한 작전야구로 다르게 준비할 것"이라고 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SC이슈] '제시 팬 폭행' 피해자 "일행 프로듀서, 갱단 같았다"…충…
- 57세 김성령, 노출신 모자이크 처리에 분노 "내 몸이 왜?" ('짠한형…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