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의 가을밤은 한·베트남 전통 등불로 수놓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봉화군은 베트남과 한국의 전통 등불 조명으로 꾸미는'2024봉화 베트남 등불 페스타'를 오는 17~19일 봉화읍 은어송이테마공원 일원에서 열고 군민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은어송이테마공원 일원에 베트남 등불을 주제로 형형색색의 베트남과 한국의 전통 등불 조명으로 이국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봉화)=김성권 기자] 깊어가는 가을, 고즈넉한 봉화 강변에서 형형색색 아름다운 등불을 보며 멋진 추억 만들어 가세요...
경북 봉화군은 베트남과 한국의 전통 등불 조명으로 꾸미는'2024봉화 베트남 등불 페스타'를 오는 17~19일 봉화읍 은어송이테마공원 일원에서 열고 군민과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15일 군에 따르면 은어송이테마공원 일원에 베트남 등불을 주제로 형형색색의 베트남과 한국의 전통 등불 조명으로 이국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등불 전시와 더불어 매일 오후 6시 이후 베트남 전통 공연이 펼쳐져 베트남 전통 악기와 춤, 퍼포먼스를 다양하게 보여준다.
특별공연은 베트남 현지의 ‘호치민 국립대학교 공연단’이 직접 나선다.
전시·먹거리·체험 부스 등도 운영한다. 1일차는 오후 5시부터, 2~3일차는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된다. 또한 19일 오후 3시부터는 인도교에서 진행되던 감성 버스킹 공연을 축제와 더불어 진행해 흥미를 더할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체험 부스에서는 베트남 전통 놀이와 악기, 전통의상 아오자이를 입고 인생네컷도 찍고 베트남 음식도 즐기며 가을날 소소한 즐거움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다.
행사를 주관한 세계유교문화재단 관계자는 “ 한-베 양국 간 우호교류 중심지로서 봉화군의 이미지를 높이고 군 역점사업인 k-베트남밸리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문화가정과 지역민들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준비했다.”며 “많이 오셔서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주시 어르신 인플루엔자·코로나19 동시예방접종 시작
- 대구 동구, 2024 구민화합 어울림한마당개최 오는 19일 율하체육공원서 개최
- ‘영주경찰서 경사났네’…직원2명 경찰철 베스트 팀장·경북청 베스트 주무관에 선정
- 영주시, 지속가능한 도시 녹지 환경 조성 추진
- 안동시, 프랑스 파리 포도수확축제서 안동 매력 발산
- 모바일 안동사랑상품권, 11월부터 구매한도 줄인다
- 예천군, '제17회 아줌마대축제 우리농산물큰잔치' 참가 지역 농특산물 선보인다
- 대구 안실련 "도시철도 4호선 사업 전면 재검토하라"
- 대경경자청, 수도권 VC 초청 오픈 펀드 매칭 데이 15일 개최
- 2024 성주가야산황금들녘메뚜기축제 '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