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는 핏줄을 타고…다니엘 언니·기호 동생도 ‘K팝스타’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슷한 얼굴만큼이나 '스타성'도 쏙 닮았다.
그룹 뉴진스의 다니엘, 피원하모니 기호 등 케이(K)팝 스타들의 형제나 자매가 혈육을 따라 연예계에 깜짝 데뷔해 팬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데뷔 1주년을 맞은 신예 그룹 82메이저 멤버 윤예찬은 그룹 피원하모니의 리더 기호의 친동생이다.
걸그룹 트와이스 지효의 친동생 이하음, 아이브 장원영의 언니 장다아는 배우로 데뷔해 활동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니엘 친언니인 올리비아 마쉬는 16일 첫 번째 싱글 ‘42’를 내놓고 솔로 가수로 전격 데뷔한다. 지난해부터 작곡·작사가로 활동하며 독창적인 스타일을 인정받은 그는 최근 워너뮤직코리아 새 레이블인 엠플리파이와 전속계약을 맺고 싱어송라이터로 발돋움 했다.
애초 그는 다니엘 친언니란 사실을 알리지 않았으나, 또렷한 이목구비와 이국적인 분위기가 다니엘을 그대로 빼닮아 팬들 사이에서 ‘다니엘 언니’로 유명해졌다. 호주 출신인 올리비아 마쉬는 글로벌 활동에 집중할 계획인 만큼 16일 호주 시드니에서 열리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시드니 쇼케이스’를 데뷔 무대로 정했다.

윤예찬도 미국 빌보드 차트 등 글로벌 무대에서 선전 중인 ‘형 그룹’ 피원하모니 뒤를 잇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내고 있다. 윤예찬이 소속된 82메이저는 15일 미니 2집 ‘엑스-82’(X-82)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혀끝’으로 컴백 활동에 나선다.

‘가수 핏줄’만 있는 것은 아니다. 걸그룹 트와이스 지효의 친동생 이하음, 아이브 장원영의 언니 장다아는 배우로 데뷔해 활동 중이다. 이하음은 최근 데뷔 작품인 숏폼드라마 ‘퇴사를 요청합니다’를 공개했고, 장다아는 2월 티빙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으로 정식 데뷔했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반라 노출 수준…시스루 드레스 깜짝 [화보]
- 이지현, 심하게 말랐는데 근육은 빵빵 [DA★]
- 子 하정우 그림으로 가득…김용건, ‘럭셔리’ 집 공개 (아빠는 꽃중년)
- 김구라도 당황…은지원 “장수원, 연상 진짜 싫어했는데 결혼” 폭탄 발언 (동상이몽2)
- 박나래, 전 소속사와 불화설 일축 “새 출발 격려해달라” [종합]
- 홍진영, 차원이 다른 몸매…만원대 수영복 감당 불가
- ‘연매출 30억’ 양준혁 3000평 방어 양식장 공개…장민호 먹방 대박
- 양세형♥8살 연하 박소영 아나 핑크빛…설렘 폭발 (전참시)
- 차은우, ‘탈세·뒷광고’ 의혹…장어집 게시물 논란
- ‘꽈추형’ 홍성우, “박나래가 소개”…‘주사 이모’ 만남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