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지스타 라인업 공개 임박…'왕좌의 게임' 띄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의 지스타 2024 라인업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왕좌의 게임' IP 기반 게임이 베일을 벗을 전망이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스타 2024에 공개할 출품작 중 하나로 동명의 드라마 IP를 기반으로 한 왕좌의 게임을 낙점하고 공개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파악된다.
왕좌의 게임이 넷마블의 지스타 2024 출품작 중 하나로 정해지면서 첫 공개 이후 4년여 만에 실체가 드러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의 지스타 2024 라인업 공개가 임박한 가운데 '왕좌의 게임' IP 기반 게임이 베일을 벗을 전망이다.
1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지스타 2024에 공개할 출품작 중 하나로 동명의 드라마 IP를 기반으로 한 왕좌의 게임을 낙점하고 공개 준비에 착수한 것으로 파악된다.
왕좌의 게임은 지난 2020년 1월 열린 NTP(넷마블투게더프레스)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신작이다. '리니지2 레볼루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등으로 유명한 넷마블네오가 개발 중인 왕좌의 게임은 동명의 드라마를 심리스 오픈월드로 구현한 RPG다.
이 게임은 콘솔급 품질을 부각한 극사실주의 판타지 게임으로, 싱글 플레이 중심의 깊이 있는 경험과 대규모 멀티플레이의 경험을 하나로 합친 것이 특징이다. 왕좌의 게임이 넷마블의 지스타 2024 출품작 중 하나로 정해지면서 첫 공개 이후 4년여 만에 실체가 드러나게 됐다.
올해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를 필두로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레이븐2' 등을 연이어 흥행시킨 넷마블이 지스타 2024에서 선보일 차기 신작에 대한 관심 또한 커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스타 2024는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지스타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올해 행사는 총 3281부스(BTC관 2364부스, BTB관 917부스)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강호휴게소 텐트 안에서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 "'흑백요리사' 편의점서 장외 대전"…CU vs GS25
- LG가 맏사위가 연예인 아내에 경제적 지원?…조한선 "나와 관련 없다"
- '한강뷰 5억 로또?' 수방사 특별공급 뭐길래…557대 1 경쟁률
- 이진숙, 가처분 인용에 "헌재 마비 최악의 상황 피하게 돼 다행"
- "1억원 넘게 팔린다"…'발베니 50년' 위스키 [현장]
- 신정환, 터널서 '졸음운전' 차에 받혀 입원 …블랙박스 보니
- 연세대 논술 유출?…"시험지 찍어 올린 자들, 모두 특정했다"
- MBK·영풍, 고려아연 공개매수로 5.3% 확보…지분율 38.5%
- 권성동 "인적쇄신 대표실이 우선"…국힘 내분 점입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