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골 결정력 훈련 더해라" 헛소리 다시는 못하겠네...EPL 골 결정력 1위 등극, 홀란+살라 다 넘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의 골 결정력과 파괴력은 여전히 세계 최고의 수준이다.
손흥민이 골 결정력 훈련을 해야 한다면 홀란, 살라, 팔머 이런 선수들도 더 골 결정력 훈련에 매진해야 한다는 의미나 다름없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대식 기자]손흥민의 골 결정력과 파괴력은 여전히 세계 최고의 수준이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4일(한국시각) 2023~2024시즌부터 2024~2025시즌 현재까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결정적인 기회가 왔을 때 득점 전환율이 제일 좋은 3명과 제일 나쁜 선수 3명을 조명했다. 통계의 허점을 방지하기 위해 15경기 이상 출전한 선수로 범위를 제한했다. 득점 전환율이 좋다는 건 그만큼 골 결정력이 좋은 선수라는 의미다.
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인 엘링 홀란(맨체스터 시티), 지난 시즌 득점 2위였던 팔머, 득점 3위인 알렉산더 이삭(뉴캐슬 유나이티드) 등을 비롯해 지난 시즌 득점 상위권에 올랐던 선수들인 도미닉 솔란케(토트넘), 올리 왓킨스(애스턴 빌라), 필 포든(맨시티), 그리고 모하메드 살라(리버풀)까지 어느 누구도 손흥민보다 높은 득점 전환율을 보여주지 못했다.
손흥민이 이번 시즌에는 2골밖에 넣지 못했지만 애초에 득점 기회가 많지 않았다. 토트넘도 시즌 초반 매우 답답했다가 9월 이후에 경기력이 올라왔다. 손흥민의 골 결정력이 얼마나 뛰어난지를 알려주는 지표인 셈이다.
사실 시즌 초반 토트넘의 경기력이 좋지 못했을 때 비판의 화살이 손흥민에게 향하기도 했다. 토트넘 출신 제이미 오하라는 "손흥민이 전성기가 지난 선수라고 생각한다. 나와 제대로 된 토트넘 팬들은 손흥민이 끝났다고 본다. 손흥민은 이제 전성기다운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파이널 서드에서도 실력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다. 33살 선수가 수비수들을 제칠 수 있겠는가?"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세웠다.
또한 첼시 출신 크레이크 벌리는 손흥민을 향해 "손흥민의 골 결정력이 아쉽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손흥민에게 골 결정력 훈련을 시켜야 한다"라며 얼토당토없는 비판을 보냈다. 이번 지표는 두 사람의 비판이 완전히 틀렸다는 걸 보여주는 증거이기도 하다.
손흥민이 골 결정력 훈련을 해야 한다면 홀란, 살라, 팔머 이런 선수들도 더 골 결정력 훈련에 매진해야 한다는 의미나 다름없다. 햄스트링 부상에서 복귀한 손흥민은 다시 한 번 자신의 득점력을 뽐낼 기회가 많을 것이다.
한편 EPL 최악의 골 결정력은 킨 루이스 포터(브렌트포드)였다. 뒤를 이어 다르윈 누녜스(리버풀)와 라스무스 호일룬(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자리했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태양♥' 민효린, '임신설' 불 지핀 문제의 사진...'살 쏙' 빼고 …
- 션♥정혜영의 리얼한 집안 풍경...설거지 하는 '스윗 남편' "내가 뛸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