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안타-4출루' 1차전 영웅도 선발제외, '특별훈련'까지...삼성의 플래툰, 이 정도까지 준비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 라이온즈가 플레이오프 상대 LG 트윈스의 좌완 선발 듀오를 대비한 플래툰 시스템을 꾸렸다.
윤정빈과 류지혁은 14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우천취소된 LG와의 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트윈스 예정 선발이 좌완 엔스였기 때문이었다.
삼성은 좌완 선발에 대비한 플래툰 시스템을 시리즈 내내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삼성 라이온즈가 플레이오프 상대 LG 트윈스의 좌완 선발 듀오를 대비한 플래툰 시스템을 꾸렸다.
윤정빈과 류지혁은 14일 대구 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릴 예정이었지만 우천취소된 LG와의 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 명단에서 빠졌다.
좌타자 윤정빈과 류지혁이 빠진 2번 우익수, 9번 2루수 자리는 각각 김헌곤과 전병우 등 우타자들이 메웠다. 트윈스 예정 선발이 좌완 엔스였기 때문이었다.
전날 1차전에서 9번 2루수로 선발 출전, 3타수 1안타 1볼넷으로 2출루 경기를 했던 류지혁은 이날 훈련 중 왼쪽 목 쪽에 가벼운 담 증세까지 겹쳤다. 삼성 구단 관계자는 이날 경기 전 "류지혁 선수는 어울림 한의원에서 침 치료 예정"이라고 밝혔다.
좌투수 선발 등판 시 류지혁 자리는 또 다른 이적생 출신 전천후 내야수 전병우가 메운다.
비로 취소된 엔스 선발 2차전에도 9번 2루수로 선발 출전할 예정이었다. 롯데와 키움을 거쳐 삼성으로 온 전병우 역시 안정된 수비와 한방으로 공수에 걸쳐 활약하고 있다.
시즌 중 주로 3루수로 출전하던 전병우는 포스트시즌에 대비한 2루수 특별 훈련까지 소화했다. 3루에는 터줏대감 김영웅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은 좌완 선발에 대비한 플래툰 시스템을 시리즈 내내 운영할 예정이다.
전날 3안타 1사구로 4출루 경기를 펼치며 1차전 영웅으로 등극한 윤정빈도 이날 선발 라인업에서 빠졌다. 김헌곤이 2번 우익수로 선발 출전할 예정이었다.
박진만 감독은 "좌완 투수 선발일 때 김헌곤 전병우를 기용하려고 준비했었다"고 설명했다.
이날 경기는 오후부터 내린 비로 취소됐다. 15일로 순연된 2차전 LG선발은 좌완 손주영.
역시 2루수 자리에는 류지혁 대신 전병우가 출전할 전망이다. 우익수로도 윤정빈 대신 김헌곤이 출전할 공산이 크다.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9세' 이순재, 건강악화 심각 "의사 소견으로 공연 취소 결정" [공…
- 주병진X박소현, ♥첫 로맨스 시작..‘이젠 사랑할 수 있을까’
- 고은아 “김경욱과 열애설 없이 결혼..다나카상 ♥사랑합니다” (방가네) …
- '태양♥' 민효린, '임신설' 불 지핀 문제의 사진...'살 쏙' 빼고 …
- 션♥정혜영의 리얼한 집안 풍경...설거지 하는 '스윗 남편' "내가 뛸 …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