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빵의 전쟁…강원도 최고의 빵집은?

김현희 기자 2024. 10. 14. 20: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SBS '생활의 달인'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양한 달인을 소개한다.

오늘(14일) 밤 9시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빵의 전쟁 - 강원도 최고 빵', '아이스크림 달인', '은둔식달 – 계란 지단 김밥 달인', '은둔식달 – 롤 유부 스팸 김밥 달인', '은둔식달 – 바지락 볶음 & 깐풍가지 달인', '종이비행기 달인'이 소개된다.

이번주는 강원도의 소문난 빵집들을 찾아간다. 강원 지역에서 단팥빵 원픽으로 유명한 강릉의 한 빵집. 원주에서 재배한 국산 팥으로 만든 팥앙금과 매일 반죽하는 신선한 빵이 이 집 단팥빵의 매력. 각종 제빵대회의 심사위원을 맡을 정도의 실력자 달인의 거듭된 연구 결과다.

역시 강릉에 위치한, 오픈런이 필수인 또 다른 빵집인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치아바타. 강원도의 특산물인 감자부터 시작해 시금치, 단호박, 치즈같이 다양한 재료들이 들어가서 빵만 먹어도 심심하지 않다. 이집 치아바타를 먹어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에 빠지게 된다고.

고성에 위치한 한 빵집. 국내 유명 빵집 아카데미 출신의 달인이 만드는 이집 빵은 높은 퀄리티에 반하는 저렴한 가격으로 빵 러버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속초에 위치한 한 빵집. 앙버터와 버터 프레첼이 이곳의 트레이드마크. 달인이 직접 쑨 국산 팥으로 만든 팥앙금과 유기농 밀가루, 친환경 유정란만을 사용해 만든 빵은 맛은 물론 소화에도 좋단다. 오로지 건강한 재료만을 사용해 믿고 먹을 수 있는 빵을 만드는 달인의 앙버터를 만나 본다.

양양에 위치한 한 빵집.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는 감말랭이 깜빠뉴. 쫄깃한 빵 사이사이 들어간 감말랭이가 독특한 식감을 자아낸다고. 색다른 깜빠뉴로 입맛을 사로잡는 깜빠뉴를 맛 본다.

역시나 강릉에 위치한 또 다른 빵집. 이 집은 쫀득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빵들로 가득하다. 초당 옥수수나 쑥 같은 천연재료를 사용해 인공적이지 않은 풍미를 자랑한다. 빵 하나만으로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달인의 빵을 찾아간다.

세 시간이면 솔드 아웃. 부지런해야만 맛볼 수 있는 강릉의 한 빵집. 자칫 거칠게 느껴질 수 있는 통밀빵도 부드럽고 폭신하게 만들어내는 것이 이 집의 인기 비결. 일찍 일어나는 사람만이 달인의 빵을 맛볼 수 있다. 인기 절정 빵의 비결을 파헤쳐본다

사진 제공=SBS '생활의 달인'
사진 제공=SBS '생활의 달인'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한 아이스크림 전문점. 빈틈없는 칼각으로 아이스크림을 담는 달인이 있다는데.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임의의 칸을 나누어 깔끔하게 아이스크림을 담고 있단다. 아이스크림 포장에 필요한 드라이아이스를 균일한 크기로 자르는 특유의 기술까지. 시원함과 달콤함을 책임지는 아이스크림 담기 달인을 찾아가 본다.

오랜 시간 동안 변함없는 맛으로 김밥을 만들어 온 송파구의 한 김밥집. 찹쌀 풀을 발라 만드는 김밥은 옆구리가 터질 일도 없거니와 김과 밥 사이의 간격을 더욱 촘촘히 만들어 준단다. 꾹꾹 눌러 정성을 가득 담아 만드는 김밥집을 찾아가 본다.

독특한 메뉴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한 김밥집. 원하는 토핑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어 김밥 재료의 자유도를 높일 수 있단다. 같은 김밥이지만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김밥집을 찾아가 본다.

중국 상해 출신의 주방장이 만드는 중식의 정석을 맛볼 수 있는 곳. 연남동의 한 중식 전문점. 한국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중국 요리들로 가득하다. 화끈하고 강렬한 중국 요리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은둔식달을 찾아가 본다.

누구나 손쉽게 접어 날릴 수 있는 종이비행기. 그러나 여기에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달인이 존재한다는데. 종이비행기 날리기 대회에서 2연속으로 우승을 차지했다는 달인. 현재는 종이비행기 선수로 활동 중이라고. 종이 한 장을 접을 때마저 정성을 다해 만드는 종이비행기 날리기 달인을 찾아가 본다.

한편, SBS '생활의 달인'은 오늘(14일) 밤 9시에 방영된다.

 

스포츠한국 김현희 기자 kimhh20811@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