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단신]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내일 개막 외

KBS 지역국 2024. 10. 14. 20: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청주]2024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내일부터 닷새 동안 오송생명과학단지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 화장품 기업 150여 곳과 해외 바이어 270여 명이 참가해 수출 상담과 우수 제품 홍보 등을 이어갑니다.

또, 피부 상태 진단과 아로마 향수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과 기업 육성 특강, 도립교향악단의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됩니다.

‘충청권 보훈요양원’ 2027년 영동 개원

국가유공자의 재활 치료와 요양을 위한 충청권 보훈요양원이 영동에 들어섭니다.

국가보훈부와 충청북도, 영동군은 2027년까지 영동군 옛 농업기술센터에 427억 원을 들여 100병상 규모의 보훈요양원을 건립하기로 협약했습니다.

충청권 보훈요양원 영동 건립은 전국 9번째로, 현재 충청 지역에는 대전에만 보훈요양원이 있습니다.

국공립 괴산하나어린이집 개원

괴산군의 국공립 하나어린이집이 오늘, 괴산읍 미니복합타운에 준공됐습니다.

시설은 연 면적 965㎡,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9개의 보육실과 유희실, 실외 놀이터 등을 갖추는 데 37억 원이 투입됐습니다.

괴산군은 지역 보육 환경 개선을 위해 하나금융그룹과 민관 협력 사업으로 국공립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옥천군, 금강에 대농갱이 치어 방류

옥천군이 금강 일대 수산자원 확보를 위해 오늘, 안남면 일대에 토종 어류인 대농갱이 치어 5만 7천여 마리를 방류했습니다.

올해 들어 지난 5월, 뱀장어 치어 만 6천여 마리를 방류한 데 이어 두 번째입니다.

옥천군은 올해 4,500만 원을 들여 생태계 교란 어종 13톤을 수매하는 등 대청호 수산 자원 보호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