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원주시,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구축 협약 외
[KBS 춘천]원주시는 오늘(14일) 시청에서 인공지능 산업 관련 기관들과 '원주형 AI 얼라이언스' 구축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는 연세대학교 미래 캠퍼스와 원주 연세의료원, 주식회사 네이버 클라우드 등 29개 기관이 참여했습니다.
각 기관은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디지털 가상 공간 조성과 의학 분야 등에서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에 협력합니다.
원주시, ‘상병수당’ 신청 접수…하루 약 47,000원
원주시가 오늘(14일)부터 다음 달(11월) 15일까지 '상병 수당 집중 신청 기간'을 운영합니다.
'상병 수당'은 업무와 관련 없는 질병이나 부상으로 경제 활동이 어려운 경우, 매달 일정액의 수당을 주는 제돕니다.
수당은 하루 47,000원 정돕니다.
지원 대상은 15살에서 65살 사이의 직장인이나 자영업자 가운데 소득이 중위소득 120% 이하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평창군, 어린이집 집단급식소 식중독 예방 점검
평창군이 오늘(14일)부터 어린이집 집단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점검을 벌입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식재료 보관 상태와 유통기한 준수, 개인위생 관리 원칙 준수 여부 등입니다.
점검 결과 식품 위생법 위반 행위에 대해선 고발 조치하고, 6달 안에 재점검을 시행합니다.
영월 ‘치매 안심 가맹점’ 4곳 신규 지정…누적 7곳
영월군치매안심센터가 강변식당과 동강 메밀전 등 '치매 안심 가맹점' 4곳을 신규로 지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영월의 치매 안심 가맹점은 모두 7곳이 됐습니다.
치매 안심 가맹점은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과 치매 환자 보호, 치매 극복을 위한 활동에 나섭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7년 전 강간 미제 사건 공범…잡고 보니 여고 행정공무원
- 경의선·동해선 폭파 준비 정황에 군 경비태세 강화…북, 연일 위협 고조
- 최저임금 못 받는 ‘콜센터 교육생’…꼼수 사업자 등록도
- 한강 노벨상 수상 이후 또 고개 든 5·18 왜곡
- 액상 코카인 452kg 창고서 발견…보관 혐의 20대 검거
- ‘15분 내 북한 전역 타격’ 타우러스 실사격 훈련 현장 [현장영상]
- 코미디언 이진호 “불법 도박으로 거액 빚 떠안아”…BTS 지민 등 피해
- 리딩방 사기 지급정지 ‘불가’…허위 신고 내몰리는 피해자
- [경제 핫 클립] 미쉐린 식당, 더 잘 망하는 ‘별의 저주’
- 유독 싸다 했더니…‘무자료 석유’ 거래 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