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문화재단, 오비맥주와 함께하는 기업열전展 '오비맥주 연대기'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이천문화재단(대표 이응광)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공동 주관한 2024 기업열전展(전)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 개막식이 지난 11일 이천시립박물관에서 개최됐다.
이천문화재단 이응광 대표이사는 "이천을 대표하는 기업인 오비맥주와 제2회 기업열전展을 함께 개최해 이천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참여 기회를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업열전展을 기반으로 이천시민들이 이천의 깨끗한 물에 대한 자긍심과 관내 기업 오비맥주를 향한 애정이 깊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이천문화재단(대표 이응광)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공동 주관한 2024 기업열전展(전) 오비맥주 연대기 ‘이천에서 시작되는 오비맥주 이야기’ 개막식이 지난 11일 이천시립박물관에서 개최됐다.
14일 이천문화재단에 따르면 오비맥주 이야기는 이천시립박물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다음달 3일까지 개최된다. 전시는 ▲이천의 물, 오비맥주의 시작 ▲오비맥주 Fresh LAB : 오비맥주의 여정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 총 네 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두 번째 ‘오비맥주 Fresh LAB : 오비맥주의 여정’에서는 이천의 깨끗한 물을 기반으로 하는 오비맥주의 제조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오비맥주 새로운 도약’에서는 맥주 제조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부산물 ‘맥주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만들어 내는 오비맥주의 다양한 업사이클링 제품들을 전시했다.
마지막으로 ‘오비맥주 연대기 추억저장소’에서는 맥주 레이블 디자인과 맥주캔 화분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마련했으며, 사진 촬영 코너도 준비하여 관람객들이 전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천문화재단에서는 전시를 비롯해 오비맥주의 대표 제품인 카스맥주를 시음할 수 있는 시음행사와 버스킹 공연을 매주 금, 토, 일 이천시립박물관 구관 잔디마당에서 운영해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문화행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천문화재단 이응광 대표이사는 “이천을 대표하는 기업인 오비맥주와 제2회 기업열전展을 함께 개최해 이천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참여 기회를 선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업열전展을 기반으로 이천시민들이 이천의 깨끗한 물에 대한 자긍심과 관내 기업 오비맥주를 향한 애정이 깊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백상 기자(sm3808@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野 "금통위, 챗GPT로 대체하자" vs 한은 총재 "챗GPT는 금리 동결하자고…"
- 평양 침투 무인기, 북한의 자작극? 윤석열 정부의 계엄령 명분?
- 수협 회장, 軍급식 관련 "젊은이들 비린내 나는 것 안 먹고 수산물 증오" 호소
- 광주시 "'5.18 北 개입' 주장한 김광동에 분노, 자진사퇴하라"
- '尹 절친' 법제처장 "대통령 거부권 제한? 동의 못해"
- 지식과 정보는 넘치나 지혜는 부족한 시대의 '진짜' 인문 여행기
- 尹대통령, 주중대사에 김대기 전 비서실장 내정
- 대통령실 "비선 조직 없다. 대통령실엔 오직 '대통령 라인'민 있어"
- 문명전환, '순천길'을 가다
- "'블랙리스트' 부인한 유인촌 임명한 尹의 노벨상 축사, 낯 뜨거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