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법인택시 기사 확충 나서…첫 채용박람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에서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공원 다솜관 일대에서 열린다.
14일 부산시에 따르면 택시 기사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시와 택시운송사업조합이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고 시너지 효과를 위해 부산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 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택시 기사의 택배·배달업계로의 이탈로 인한 가동률 급감으로 승객이 줄고 수입이 감소하면서, 운수종사자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5000명 넘게 감소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백재현 기자 = 부산에서 법인택시 운수종사자 채용박람회가 오는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민공원 다솜관 일대에서 열린다.
14일 부산시에 따르면 택시 기사 구인난 해소를 위해 시와 택시운송사업조합이 공동으로 이번 박람회를 개최하고 시너지 효과를 위해 부산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가 주관 한다.
행사장에서는 구직자 채용 상담, 체험 프로그램, 택시 관련 정책 홍보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영향으로 택시 기사의 택배·배달업계로의 이탈로 인한 가동률 급감으로 승객이 줄고 수입이 감소하면서, 운수종사자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5000명 넘게 감소했다. 2019년 1만 649명이던 택시 운수종사자 수는 올해 6월 현재 5584명으로 52%가 줄었다.
이에 따라 법인택시 가동률도 44%(2024년 6월 기준)에 그치고, 택시업체들의 경영난이 심화하고 있으며 덩달아 시민들이 택시를 이용하는데도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itbria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