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英 런던서 ‘T&C 포럼’ 개최···초격차 기술 경쟁력 강화 위한 우수 인재 확보 나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SDI가 영국에서 초격차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삼성SDI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T&C 포럼(Tech & Career Forum)'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T&C 포럼은 삼성SDI의 주요 경영진들이 직접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글로벌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럽 석·박사급 우수 인력 60여 명 초청
최윤호 사장 “삼성SDI, 인재들이 역량 펼칠 기회 만들기 위해 최선 다할 것”
삼성SDI가 영국에서 초격차 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우수 인재 확보에 나섰다.
삼성SDI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T&C 포럼(Tech & Career Forum)’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T&C 포럼은 삼성SDI의 주요 경영진들이 직접 회사의 비전을 공유하고 글로벌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행사다. 올해 8월 미국 보스턴과 서울에서 개최한 데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이번 포럼에는 최윤호 삼성SDI 대표이사 사장, 김윤창 SDI연구소장(부사장) 등 삼성SDI 개발 부문의 주요 임원들이 참석했다. 또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 및 옥스퍼드 대학, 독일의 뮌헨 공과대학, 스위스 로잔 연방 공과대학(EPEL) 등 유럽을 대표하는 주요 대학들의 석·박사급 인재와 업계 전문가 60여 명이 초청됐다.
포럼은 최 사장과 참석자들 간의 소통 프로그램인 ‘비전 토크’를 비롯해 연구소장의 키노트 스피치, 개발 주요 부문별 임원들의 테크 세션 등으로 진행됐다. 최 사장은 이날 비전 토크에서 "회사의 성장과 미래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인재에 대한 투자"라며 "인재들이 마음껏 꿈꾸고 역량을 펼칠 수 있는 삼성SDI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비전 토크에서는 삼성SDI의 비전과 차별화된 경쟁력, 차세대 배터리 연구 투자 계획, CEO로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무 역량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최 사장과 참석자들의 질문, 답변이 오갔다.
삼성SDI는 행사장 입구에 별도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전고체 배터리 등 주요 제품을 전시하며 참석자들이 회사 측의 기술력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테크 세션에서는 ‘변화와 미래’를 주제로 삼성SDI의 연구 개발 성과 및 전략,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공법 등 미래 기술에 이르기까지 주요 개발 임원들이 직접 나서 발표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관심 분야를 직접 선택해 참여하며 삼성SDI 임원들과 자유로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최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벨문학상, 중국이 받았어야”…국내 작가 입에서 나온 막말 ‘논란’
- 정유라 “역사 왜곡 소설로 노벨상 받은 게 무슨 의미냐”…난데없이 한강 저격
- “해리스·트럼프 누가 이길까” 챗GPT에 물었더니…대답은?
- 요즘 재벌가는 국제결혼이 대세?…美해병대 장교 사위 맞이하는 SK
- 7월까지 8600억 적자 난 건강보험…‘문재인 케어’ 때문?
- 목욕탕 집단 난교 파장…“음란행위 근절” 비상 걸린 북한
- 한강 어머니 “열살부터 늘 깊은 생각 잠겨… 작가 되려나 생각”
- 트럼프, 이제 당신 차례야…해리스, 검진결과 공개
- ‘인터넷 방송서 의식없는 여성 성폭력 생중계’ 30대 BJ 구속송치
- 한강 이어 또? 러 최고 문학상 받은 김주혜 “K-문학의 힘 뜨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