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콘텐츠와 첨단기술의 미래를 한눈에”…고양시, 'DMTS 2024'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 2024)'를 개최한다.
이동환 시장은 "미디어콘텐츠 산업이 디지털 시대로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미디어콘텐츠와 첨단기술의 융합을 총체적으로 망라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테크쇼의 개최가 매우 뜻깊다"며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들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 열린 만큼 많은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24 디지털 미디어 테크쇼(DMTS 2024)'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주력산업인 디지털콘텐츠와 4차 산업혁명 첨단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국내 최대·최초의 융복합 쇼다.
전시품목은 △스마트테크 △미디어·콘텐츠테크 △확장현실(XR)·메타버스 △대체불가토큰(NFT)·블록체인 등이다. 콘텐츠 생성부터 콘텐츠의 강화 및 확장, 콘텐츠의 유통과 콘텐츠의 가치화를 위한 솔루션을 한 자리에 모았다.
또 디지털미디어테크 및 콘텐츠 기업 간 비즈니스 매칭, 첨단기술시연회, 유망스타트업피칭, 구매수출상담회, 주제별 전문 컨퍼런스 등을 통해 히든 챔피언과 미래성장동력을 발굴하는 기회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참관객은 18일까지 디지털미디어테크쇼 공식 누리집에서 무료 온라인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된다.
이동환 시장은 “미디어콘텐츠 산업이 디지털 시대로의 대전환을 맞이하고 있는 시점에서 미디어콘텐츠와 첨단기술의 융합을 총체적으로 망라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테크쇼의 개최가 매우 뜻깊다”며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제품들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 공유의 장이 열린 만큼 많은 기업들에게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선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양=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위기론' 해법 묻자... 이재용 회장 '묵묵부답'
- 긴축기조 끝났다 “이제는 내수 살리기”…한은, 38개월만 기준금리 인하
- [단독]김영섭호 KT, 첫 희망퇴직 단행...조직슬림화 칼 뺐다
- 삼성전자, 헬스케어 강화…신체·정신 건강 연구
- 손흥민 전동료가 겪은 황당한 해프닝 [숏폼]
- 마른 몸매 자랑하던 인플루언서, 틱톡서 퇴출된 까닭은?
- 먹이주다 낭패… 100마리 라쿤떼에 둘러싸인 美 여성
- 대만서 첫 '동성 부부' 탄생했다… 중국-대만인 커플 혼인신고 마쳐
- 옷이 야하다고 비행기서 쫓겨난 여성 승객들 [숏폼]
- “허리케인이 오면”… 상륙 직전 美 플로리다의 '보라빛 하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