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리포트] 한동훈 "대통령실 인적 쇄신 필요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른바 김건희 여사 리스크에 대해 발언 수위를 높이고 있는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이번엔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을 촉구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대표 : 김여사에 대한, 그런 국민들의 우려와 걱정을 불식시키기 위한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이 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정부와 여당이 민심에 따라서 쇄신하고 변화하고 개혁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 대표는 또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검찰의 기소 여부 판단과 관련해선 "법과 원칙, 상식에 맞는 결과가 국민이 납득할 만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른바 김건희 여사 리스크에 대해 발언 수위를 높이고 있는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가 이번엔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을 촉구했습니다.
한 대표는 오늘(12일)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지원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질문에 답하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대표 : 김여사에 대한, 그런 국민들의 우려와 걱정을 불식시키기 위한 대통령실의 인적 쇄신이 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정부와 여당이 민심에 따라서 쇄신하고 변화하고 개혁하는 중요한 출발점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 대표는 또 김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 의혹에 대한 검찰의 기소 여부 판단과 관련해선 "법과 원칙, 상식에 맞는 결과가 국민이 납득할 만한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10일 한 대표는 "검찰이 국민이 납득할 만한 결과를 내놔야 한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윤상현 의원이 여론재판하자는 거냐며 비판했고 권성동 의원도 공개적인 자리에서 얘기할 필요가 있냐며 불쾌감을 드러냈는데 여기 대해서도 반박했습니다.
[한동훈/국민의힘 대표 : 오해하고 계시네요. 국민들이 그러면 법과 원칙과 상식에 반하는 생각을 갖고 계시단 말씀이신가요. 전 그렇게 보지 않는데요.]
한 대표는 10.16 재보선 이후 예정된 윤석열 대통령과의 독대 시기나 방식, 의제에 대해선 특별히 더 드릴 말씀이 없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구성 : 심영구, 영상취재 : 설민환, 영상편집 : 김준희, 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
심영구 기자 so5wha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노숙자야?" 손님 갑질에…옷 냄새 맡던 대리기사 고개 푹
- 한 사람이 민원전화 540번…회사에선 "욕해도 사과해라"
- 한강 "파도같은 축하 놀랐다"…품절 대란에 인쇄기 풀가동
- 북극 아닌 곳에 오로라 떴다…내년 여름엔 한국서도 기대?
- 홀로 하산하다 삐끗…"여친 길 잃었다" 스웨덴서 구조 요청
- 계속된 SOS, 왜 응답받지 못했나…'궁금한 이야기Y' 오피스텔 살인사건
- 에베레스트 최초 등정?…100년 전 실종된 산악인 유해 발견
- "80대 부친 현혹해 56억 가로채"…아들 고소에 재혼녀 수사
- [뉴스토리] 슬픈 역사 '몽키하우스', 왜 철거되나?
- 한동훈 "대통령실 인적 쇄신 필요"…용산 겨냥 '직격탄'